동안성형 필러, 안전할까...어떤 제품 사용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상태바
동안성형 필러, 안전할까...어떤 제품 사용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6.2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이 대접 받는 현대 시대, 간단한 주사만으로 주름을 지우고 얼굴 볼륨감을 살려주는 필러 시술이 인기다.

필러는 약리적 작용 없이 피부 속 공간을 채워 탄력을 생성하고 볼륨감을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국내 성형용 필러 시장은 연평균 40~50% 이상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필러는 주사 시술인 만큼 10~20분 내외의 짧은 시술로 진행되며, 절개 없이 연고마취 만으로 성형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시술 부위도 팔자주름, 눈가주름, 입가 주름 부위뿐 아니라 얼굴성형을 기대할 수 있는 코필러, 이마필러, 턱필러, 볼살필러 등으로 다양하게 적용 가능하다.

주의해야 할 것은 안전한 필러 사용과 부작용의 최소화를 위해 필러 제품의 안전성과 시술 전후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는 점이다. 우선 필러 제품은 반드시 식약처에서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두드러지지 않은 필러 제품으로 안전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현재 성형에 쓰이는 필러는 히알루론산 필러와 칼슘필러, 콜라겐필러, PMMA필러 등이 있다. 이 중 국내 필러 환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필러 종류는 히알루론산을 이용한 필러다. 히알루론산은 체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며, 자기 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머금을 수 있어 탄력감 있게 피부를 증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최근에는 리도카인 국소마취 성분이 들어가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인 ‘모나리자 필러’가 시술 통증의 불편함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시술 환자나 전문의 만족도를 크게 높이고 있다.

최해천 성형외과의 최해천 원장은 “필러시술은 비교적 술기가 간단하기 때문에 사용 제품의 성분이나 안전성이 결과를 좌우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필러 시술을 받을 때는 병원에서 사용하는 필러 제품에 대해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또 홍보용 자료만으로 충동적인 시술을 받는 것을 지양하고 전문의와 충분한 사전 상담을 받아야 하며, 의료시술임을 인지하고 주입절차에 대한 수련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시술 받을 것이 당부된다”고 전했다.

필러는 간단한 시술로 얼굴의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간편한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부작용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얼굴에만 사용 허가가 난 필러를 가슴, 엉덩이 등 다른 부위에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허가되지 않은 만큼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부작용이 의심된다면 하루 빨리 필러를 재거해야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