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턴프로젝트(Newton Project) 프로토콜 기반 통합 경제 인프라 블록체인 ICO 준비 중
상태바
뉴턴프로젝트(Newton Project) 프로토콜 기반 통합 경제 인프라 블록체인 ICO 준비 중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6.2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중국 베이징 소재의 Newton Project(뉴턴 프로젝트)는 엘라스토스 설립자와 Okbuy(오케이바이)설립자가 주축이 되어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블록체인 경제 인프라 프로토콜이며, 뉴턴 프로젝트는 신기술을 통해 현재 전자상거래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근 중국 전자상거래 산업의 규모는 몇 년간 미국을 크게 앞지르고 세계 온라인 시장 1위를 기록하였다. 향후 도시화가 진행될수록 전자 상거래의 규모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이지만, 신용체계 미 확립, 불완전한 전자상거래 관련 법규, 온라인 결제시스템상의 문제 등 해결해야 할 요소가 많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Newton Project(뉴턴 프로젝트) 설립자 Xu Jizhe(쑤 지제) -


이에 뉴턴 프로젝트의 대표 Xu Jizhe(쑤 지제)는 "블록체인 기반의 하이퍼 익스체인지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현재 상업 분야가 겪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저렴한 비용의 자동화 비즈니스 인프라 생태계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하이퍼 익스체인지 프로토콜은 뉴턴 프로젝트가 발표한 기술로써 전자 상거래 생태계의 모든 필수 요소인 디지털 자산 및 신용 관리, 보험, 디지털 마케팅, 시장 조사, 거래 및 지불, 도메인 서비스 등을 구축 및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다.

뉴턴 프로젝트는 Newchain(뉴체인)을 통해 블록체인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뉴체인은 메인체인-서브체인의 구조를 통해 메인체인에는 계정관리, 토큰관리, 서브체인을 관리하고 서브체인들은 서로 상호작용하는 ‘다중 컨센서스 매커니즘’을 통해 거래 및 데이터 구조의 완결성을 체크하는 방식으로 체인별로 핵심 역할을 분담하는 기술이다.

한편, 뉴턴 프로젝트 공동설립자 리 슈빈(Li Shubin)은 텐센트에게 투자를 받은 전자상거래 기업 Okbuy(오케이바이)의 CEO이며 고문으로 있는 엘라스토스 공동 설립자 Han Feng(한 펭), 칭화 대학교 교수 Gu Xueyong(구 쑤에용), 엘라스토스 어드바이저 Lee Willson(리 윌슨), 엘라스토스 생태계 건설 위원회 주임 Hu Dinghe(후 딩헤), DFJ 벤처 캐피탈 파트너 Li Songbo(리 송보)등은 업계에 영향력 있는 인물들로 유명하다.

또한 관련 업계의 기대와 지지를 받은 뉴턴 프로젝트는 중국 전자 상거래 업체 관련 투자자(kela, mbaobao, xijie, m/eilishuo)들에게 자금을 유치 받고 3분기에 메인 토큰세일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