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팩토리 지상직승무원학원 국내, 해외공항취업의 문을 넓힌다
상태바
크루팩토리 지상직승무원학원 국내, 해외공항취업의 문을 넓힌다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6.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국내외 여행객 증가와 더불어 인천 제2여객터미널의 개장으로 인하여 항공사의 국제노선 확대와 신규기종의 영입으로 인력채용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이고 있다. 공항지상직 근무를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공항에서 근무를 하는 지상직 승무원의 경우 장기적으로 근무형태가 안정적이며, 복지수준도 높고 향후 전망이 좋은 직종으로 평가되어 선호도가 매우 높은 직종 중 하나이다. 더구나 비교적 부담스럽지 않은 자격조건으로 인해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항공사 지상직 취업을 희망 하지만 항공사에서 어떤 업무를 중심으로 하게 되는지,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정확한 직무이해와 목표설정을 한 후 방향을 잡아야 하는 것이 우선이다.

항공사지상직채용은 전문직종인 만큼 업무의 효율성을 위하여 기본적인 직무에 대한 이해와 적응력을 갖춘 지원자를 필요로 하고 있어서 항공사 지상직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지원하는 부서의 업무이해와 직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신만의 경쟁력을 키워 나가야 한다.

이에 서울 신사역에 위치한 크루팩토리 지상직승무원학원은 지상직 승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준비를 시작하기에 앞서 개개인에게 직무적합성에 맞는 관련자격증 CRS자격증(아바쿠스예약,발권), DCS(항공사체크인카운터)자격증 등 채용에 대해 올바른 준비방법을 제시해준다.

크루팩토리 지상직승무원학원에서는 항공분야의 직무능력을 나타낼 수 있는 CRS자격증(아시아나 세이버 항공예약/발권)과 공항에서 전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DCS자격증(항공사체크인카운터)은 물론 항공실무이해와 각 항공사에 대한 실전면접 교육과1:1 피드백을 통해 모의면접에 대비한 실제 면접을 준비한다.

현재 일본의 경우 고령화 시대로 일을 할 수 있는 청년들이 해마다 감소해 지금은 일할 수 있는 청년들의 모집을 위해 한국에 채용의뢰를 통해서 모집을 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에 크루팩토리 해외취업사업부에서는 국외 취업을 희망하는 준비생들을 돕고자 일본현지의 일본현지공항 채용 관련 다수의 업체와 MOU협력을 통하여 일본 전역 국제공항으로의 취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