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더 스마트한 리테일 환경 만들 수 있는 비결 소개
상태바
엑시스, 더 스마트한 리테일 환경 만들 수 있는 비결 소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6.2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 리테일 포럼 2018 성료…각 매장에 맞는 리테일 솔루션과 데이터 활용 방안 등 공유

[CCTV뉴스=신동훈 기자]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가 더 스마트한 리테일 비즈니스를 위한 ‘엑시스 리테일 포럼 2018’을 6월 19일 엑시스 코리아 사무실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해 어떻게 매장을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매출을 증대할 수 있을지 궁금해 하는 리테일 업계 관계자 30여 명이 자리했다.

이날 포럼에는 Vance Lau 엑시스 북아시아 비즈니스 총괄이 환영 인사를 전했다. Vance Lau 총괄은 “엑시스는 '세상을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하게 만들자'라는 비전 아래 혁신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이라고 엑시스를 소개하며 “리테일 분야에서 엑시스는 리테일러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자문가이자 파트너로써 리테일 전문인력과 전문 노하우를 보유해 고객 경험 향상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구현을 돕는다”고 말했다.

엑시스 리테일 포럼 2018이 6월 19일 엑시스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는 리테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윤은영 월간 리테일 매거진 편집장은 ‘글로벌 유통혁신 방향과 디지털이 오프라인 유통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글로벌 유통 업계 최신 흐름과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포지션 변화를 짚어보고 혁신을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사례를 살폈다.

김규범 엑시스 부장은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을 통한 매장 최적화 전략 및 글로벌 고객 사례를 통해 엑시스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이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서비스 개선과 효과적인 직원 활용, 마케팅 촉진, 높은 실적을 내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한, 김 부장은 리테일 업계에서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리테일 비즈니스에서 취약한 보안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가능성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 솔루션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전했다.

임보경 엑시스 부장은 음악이 리테일 고객 경험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세션을 통해 음악이 어떻게 매장 비즈니스에 효과적일 수 있을지, 고객 감정을 음악으로 어떻게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음악으로 더 오랜 시간 고객을 매장에서 보내고 할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포럼 참석자들이 엑시스 리테일 솔루션을 체험해 보고 있다.

이날 포럼에 참가한 리테일 업계 관계자들은 대기열 및 관심구역 측정 관리 솔루션(AXIS Queue Monitor)와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았고, 40% 이상의 참석자가 솔루션의 적용 효과를 자사 매장에서 직접 확인해 보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참석자는 “고객 행동 분석 기술이나 솔루션에 대해서 들어본 적은 있었지만, 실제 매장 환경에서 어떻게 적용시켜 운영하는지 직접 볼 수 있어서 특히 유익했다”고 전하기도 했고 또 다른 참석자는 “음악을 브랜딩에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이 흥미로웠다. 스피커와 오디오 솔루션을 브랜딩과 고객 쇼핑 경험 개선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한 번 적용해 봐야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