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플랫폼 머니트랙(MoneyTrack), 한국 공식 진출 알려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플랫폼 머니트랙(MoneyTrack), 한국 공식 진출 알려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6.1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블록체인 기반의 프랑스 머니트랙(MoneyTrack)이 한국 공식 진출을 알렸다.

한국 론칭행사로 지난 17일 강남의 한 연회장에서 ‘MoneyTrack Seoul Meetup’을 개최한 머니트랙은 한국에 상륙하는 첫번째 프랑스 프로젝트이다. 이 론칭행사는 여러 VC와 관계자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한국 론칭 행사는 머니트랙의 아시아 로드쇼의 시작으로, 머니트랙은 한국이 아시아 시장의 전략적 중요성을 지니고 있어 아시아 로드쇼의 첫 출발지로 선정했다. 머니트랙은 프랑스와 전세계 사이에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글로벌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하나로 아시아 로드쇼를 진행한다.


머니트랙의 ‘크리스토프 도레’ 대표는 “프랑스 정부는 경제를 부흥시키기 위해 브렉시트 이후 인재와 전문가를 영입하기 시작했으며, 잠재가치가 높은 블록체인 기술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미국이나 중국에 비해 프랑스의 블록체인과 자금조달 접근법이 더 개방적이다”고 전했다.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고 있는 머니트랙은 규제자금을 관리하고 제3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인 테조스에 시설을 분배하고 있다. 금융업자와 상인들이 규제자금을 적용할 수 있도록 구축하고 시작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두 당사자에 신뢰를 주어 높은 보안과 구성 그리고 추적성을 보장한다. 

머니트랙은 또한 경제에 직접적으로 자금이 순환되도록 도와주며, 자금을 통제하고 감시하며, 사기와 낭비를 막는다. 자금 제공 측면에서 머니트랙은 벤처자본의 지원을 받아 민간투자로 260만 유로 이상을 받고 있다는 것으로 알려진다.

한편,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머니트랙은 송출된 즉각적인 할당과 규제자금 지출을 하기 위한 간소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탈중앙화 플랫폼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