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텍스(Cortex), ‘2018 BKC 블록체인 코리아 컨퍼런스’ 강연 성료
상태바
콜텍스(Cortex), ‘2018 BKC 블록체인 코리아 컨퍼런스’ 강연 성료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6.1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지난 7일(목) 용산 드래곤시티 그랜드 볼룸 한라에서 개최된 ‘2018 BKC 블록체인 코리아 컨퍼런스’에서 Cortex의 즈치 첸(Ziqi Chen) 대표가 블록체인의 투명성을 AI로 확보한다는 의견을 보여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Cortex 팀은 2014년부터 채굴을 시작한 엔지니어로 구성돼 2017년 Dorahack Hacker Marathon 우승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실력 있는 그룹이다. 현재 Bitmain, FBG Capital, GBIC 등 세계 유수 크립토 펀드로부터 투자를 받고있다.

Cortex 대표 Ziqi Chen는 분산 원장 기술을 통한 블록체인이  AI 도입으로 더욱 강력해 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곧 블록체인의 투명성 담보를 AI를 통해 실현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아마존과 페이스북 등 세계 거대 기업이 AI를 장악할 경우 우리에게 발생할 수 있는 비용 부과 측면을 우려했다. 따라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AI 지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AI의 효용 가능성에 대한 예시도 함께 설명했다. 자율주행 중 양보하는 차량에 대한 대가 지불 등 실생활 중 거래 전반을 AI 바탕으로 이룰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또한 AI의 최종 진화형을 인간의 생각과 지능으로 꼽았다. 이에 대해 “80억 개의 뉴런을 블록체인에 담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며 “블록체인 핵심가치를 유지하며 AI를 담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8 BKC 블록체인 코리아 컨퍼런스’는 아시아경제TV가 주최하고 블록체인 스타트업 이더랩과글로벌 크립토 펀드 GBIC가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연결하는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의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 미래 부가가치에 대해 논의하는 범정부, 범기업 컨퍼런스로 700여명이 운집하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