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1U 19인치 썬더볼트3 스토리지 시스템 ‘STARDOM DR8M-TB3’ 출시
상태바
앤디코, 1U 19인치 썬더볼트3 스토리지 시스템 ‘STARDOM DR8M-TB3’ 출시
  • 정재민 기자
  • 승인 2018.06.1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재민 기자] STARDOM의 공식 수입원 앤디코는 2.5인치 하드 드라이브를 장착할 수 있는 8베이 RAID 스토리지인 ‘DR8M-TB3’를 출시했다.

‘DR8M-TB3’는 8개의 2.5인치 SAS/SATA HDD 또는 SSD를 지원하며, 최대 40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썬더볼트 3 (USB-C) 포트 2개와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를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가 썬더볼트 케이블을 통해 최대 6개의 제품을 연결할 수 있는 데이지체인 기능을 제공한다.

Marvell의 MSU 유틸리티의 쉽고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하드웨어 RAID를 설정할 수 있다. 8가지 RAID 모드인 RAID 0, 1, 5, 6, 10, 50, 60 및 JBOD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 가능한 대용량 저장 공간에 대한 요구 사항을 데이터 보호 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예비 HDD/SSD를 중복 저장 장치로 설정할 수 있는 ‘SPARE’ 기능과 매우 스마트한 기능인 ‘MIGRATE’ 기능을 제공한다. MIGRATE(이전)를 사용하면 RAID 설정을 쉽게 변경할 수 있다. 새로운 RAID 스토리지 전체를 리셋할 필요 없이 MSU 유틸리티의 MIGRATE 기능은 기존에 사용 중이었거나 희망하는 RAID 구성을 쉽게 이전할 수 있다.

또한, Marvell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 및 DR8M-TB3의 전송 데이터를 ‘Stripe Size’ 기능으로 조절해 DR8M-TB3 자체적으로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RAID 0 모드에서는 DR8M-TB3가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 프로토콜을 통해 최대 1300MB/s의 우수한 데이터 전송 성능을 제공한다. 포스트 프로덕션 스튜디오에서 대용량 비디오 또는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

RAID 5 모드는 일상 작업을 위한 읽기 및 쓰기 효율성과 데이터 보호 기능을 모두 제공하며, DR8M-TB3에서 작업을 진행하려면 적어도 3개 이상의 HDD가 필요하다.

RAID 6 모드는 RAID 5와 비교했을 때, 더 나은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DR8M-TB3에서 작업을 진행하려면 4개의 HDD가 필요하다. 전체 HDD 중 두 개가 동시에 결함이 발생해도 완벽하게 작동한다.

DR8M-TB3는 공간 절약을 위해 견고하게 쌓아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A4 용지 2장 크기의 공간을 차지하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용 표준 1U-19인치 서버 랙에 쉽게 장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