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페이퍼리스 2.0 컨퍼런스 2018’ 개최
상태바
KISA,‘페이퍼리스 2.0 컨퍼런스 2018’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6.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문서 활용전략, 서비스 혁신사례 등 공유

[CCTV뉴스=이승윤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1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와 함께 국내 전자문서 전문행사인 ‘페이퍼리스(Paperless) 2.0 컨퍼런스 2018’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페이퍼리스 컨퍼런스는 지난 2008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었으며, 올해는‘Why go Paperless?’를 주제로 전자문서를 통한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사례를 소개하고 전자문서 관련 최신 기술 및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페이퍼리스(Paperless) 2.0 컨퍼런스 2018 전경 출처 KISA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페이퍼리스의 사례 및 전망 등을 다룬 강릉원주대학교 최재홍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4대 키워드로 바라본 전자문서의 전망’에 대한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트랙별 주제발표에서는 전자문서의 국내․외 표준과 전자문서 도입 성공사례,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등 총 16개 주제가 발표됐다.

 KISA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종이 없는 사회를 위한 정책방향 및 모바일 메신저 기반 전자고지 적용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컨퍼런스는 전자계약․전자증명서․문서보안 등 다양한 전자문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전시부스로 소개했다.

KISA 김석환 원장은 “디지털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자본이자 연료”라며,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전자문서 제도개선 및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페이퍼리스화 및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