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전 채널 한 곳서 보고 간편·알뜰하게 구매하자
상태바
홈쇼핑 전 채널 한 곳서 보고 간편·알뜰하게 구매하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T쇼핑’, 통신3사 고객 모두 이용 가능

SK텔레콤이 스마트폰으로 TV홈쇼핑 방송을 시청할 수 있고 구매시 할인·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T쇼핑’을 11일부터 통신3사 고객에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출시한 모바일 통합 TV홈쇼핑 서비스 T쇼핑은 SK텔레콤과 SK플래닛이 공동으로 개발·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T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T쇼핑은 기존 SK텔레콤 고객에게만 제공됐지만 이번에 통신3사로 확대됐다.


T쇼핑은 하나의 앱으로 국내 TV홈쇼핑 전 채널(6개 채널(GS샵,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의 판매 상품들을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들의 정보 탐색과 구매 결정을 돕는 다양한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T쇼핑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쇼핑이 가능하다. 고객이 관심 상품에 ‘알림’ 설정을 하면 T쇼핑은 해당 방송 시작 시간에 맞춰 팝업 알림 메시지를 보내줘 고객은 놓치지 않고 원하는 방송을 볼 수 있다. 각 채널 별로 날짜/상품 카테고리도 나눠져 있어 고객은 원하는 상품이 언제 방송하는지 쉽게 알 수 있다.

특히 T쇼핑은 각 홈쇼핑사별로 최대 17%의 추가 구매혜택(할인/적립)을 제공해 고객들은 보다 경제적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구성 아이콘이 단순하고 직관적이라 모바일/인터넷 등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T쇼핑은 홈쇼핑 생중계뿐만 아니라 상시 구입이 가능한 ‘비디오쇼핑’도 제공한다. 비디오쇼핑은 제품의 핵심적인 특성을 보여주는 짧은 영상으로 1시간 분량의 홈쇼핑 방송을 스마트폰에서 보기 적합하게 1~3분 분량으로 구성됐다.

한편 SK텔레콤 자체 설문조사 결과 T쇼핑의 주요 고객은 집 밖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들이었다. 조사에 따르면 T쇼핑 최다 방문 고객층은 20대 고객이었으며 30대, 40대 고객이 그 뒤를 이었다. T쇼핑 접속 시간대는 퇴근 시간인 오후 8시가 가장 많았으며 점심시간인 12시가 그 다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직장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결과로 직장인들이 바쁜 일과시간이 아닌 퇴근/점심시간 등을 활용해 T쇼핑을 이용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