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코리아, HDMI 1.4인증 TrueAV High Speed with Ethernet 케이블 출시
상태바
HD코리아, HDMI 1.4인증 TrueAV High Speed with Ethernet 케이블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0.07.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80p의 FULL HD영상과 오디오 및 이더넷 신호를 동시에 전송
HDMI솔루션 전문업체인 HD코리아는 TrueAV HDMI케이블 Hyperlink HDMI 1.4 High Speed with Ethernet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1080p의 FULL HD영상과 오디오 및 이더넷 신호를 동시에 전송하며 다양한 AV기기와 및 PC연결이 가능한 고급지향 Highend HDMI 케이블이다. 특히 새로운 HDMI 1.4규격을 HDMI ATC로부터 공식 인증 받아 HDMI with Ethernet and 3D function 사양을 지원하는 공인된 High speed 모델이다.

하이퍼링크 시리즈는 28K 금도금 연결단자와 접지기능으로 정교한 접속이 가능하며 특허 취득한 독자적인 쉴드 기술인 RF-BLOCK을 채용하여 외부노이즈로부터 완벽한 보호가 가능하다. 또한 독자의 Supra lock 커넥터를 채용하여 별매의 플러그 어댑터를 사용하면 스크류홀이 있는 기기와 HDMI접속을 완벽하게 보장할 수 있으며 미세한 진동이나 외부충격 및 케이블 무게에 의한 처짐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3중 쉴드구조의 SLAC(Super Low Attenuation Cable) 선재로 장거리 전송에 최적화되었으며, 23AWG 및 24A WG의 굵기에도 유연하고 부드러워 기기의 접속 및 배선에 편리하다. 아울러 친환경 사양인 ROHS 대응 및 UL등급을 지원한다.

미국특허의 Diecast Can 메탈플러그는 플러그 제조공정의 하나인 압축사출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열 및 고압으로부터의 손실을 최소화하여 높은 등급의 품질을 보증하며 슬림한 디자인으로 부피를 절약할 수 있다.

HDMI 1.4 규격의 물리적인 차이점은 기존 19핀 표준 HDMI단자에서 사용하지 않았던 14번핀(reserved for future use)와 Hot Plug Detect 용도의 19번핀을 HEC data - , HEC data + 채널로 활용하여 이더넷 채널 연결 기능, 오디오리턴, 1080p 3D지원, 최대 4096x2160 UD 해상도 지원 등과 같은 추가된 사양을 지원하게 된다.

TrueAV 하이스피드 시리즈는 HDMI 1.3 하위 호환성을 갖추어 기기간의 컨트롤 기능은 CEC 지원 및 WQXGA 해상도와 차세대 오디오 규격에 대응가능하다.

고해상도 비디오 및 멀티채널 오디오를 하나의 케이블로 동시에 전송하는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HDMI는 LCD, 모니터, PDP, 프로젝터 등의 HDTV와 이상적인 전송방식이다. 별도의 광케이블이나 오디오케이블 없이 블루레이 플레이어, 디지털 케이블/위성수신 셋탑박스, HD캠코더와 같은 다양한 영상기기와 손실 없는 디지털 접속이 가능해진다.

하이퍼링크 HDMI 1.4 시리즈는 앞으로 장거리 전송용 마이크로 HDMI 케이블, 듀얼 DVI 케이블 및 디스플레이포트 어댑터 등 다양한 후속 모델을 오디오앤케이블 등을 통해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HD 코리아 홈페이지 www.hdkorea.com을 방문하거나 02-704-544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조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