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코리아, ‘래티튜드 13 에듀케이션’ 기반 교육 시장 공략
상태바
델코리아, ‘래티튜드 13 에듀케이션’ 기반 교육 시장 공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코리아가 교육용 노트북인 ‘래티튜드 13 에듀케이션(Latitude 13 Education) 시리즈’를 출시하고 교육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강력한 보안 기능과 관리성, 그리고 충격, 낙하, 액체 엎지름 등을 견디는 강력한 내구성을 갖춘 래티튜드 13 에듀케이션은 교사와 학생이 마음 놓고 스마트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래티튜드 13 에듀케이션의 주요 특징은 인텔 하스웰(Haswell) CPU 탑재, mDP 포트 장착, 13시간 이상 배터리 및 고속 충전, 뛰어난 보안 및 관리 용이성, 튼튼한 내구성 등이다.

래티튜드 13 에듀케이션은 4세대 인텔 셀레론 및 최대 i5까지의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좀 더 커진 13.3인치 디스플레이와 풀사이즈 키보드는 자유롭게 콘텐츠를 이용하고 제작하는 데에 적합하다. 특히 180도 LCD 힌지 덕분에 디스플레이를 일자로 펼칠 수 있어 교사와 학생이 한 책상에서 협업할 수 있다.

네트워크 작동 표시등은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학생이 누구인지 알려줘 사용 시간을 통제할 수 있어 교사에게 유용하다. 군용 기준 테스트를 통과한 만큼 내구성이 뛰어나며 LCD 및 베이스 트림에 고무를 입혀 실수로 떨어뜨리더라도 고장 나지 않도록 한다. 방수 처리한 키보드와 터치패드를 장착하고 코닝 고릴라 글래스 NBT를 채택해 높은 방수 성능과 강도를 보장한다.


래티튜드 13 에듀케이션은 3가지 컬러 옵션으로 블랙(터치 제품), 코스믹 레드, 소닉 블루 중 선택 가능하다. 13시간 이상 지속되는 배터리를 지원하며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USB 3.0포트와 HDMI, 미니디스플레이포트(mDP)를 갖췄다.

뛰어난 보안이 특징인 래티튜드 시리즈답게 다수의 기능을 탑재했다. 복수의 인증 방식을 이용하는 멀티팩터와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싱글 사인 온(SSO), 부팅 전 인증을 위한 ‘델 데이터 보호(Dell Data Protection)·보안 툴(Security Tools)’을 설치했다. 안전한 자격증명 보관을 위해 TPM도 지원한다.

더불어 델 데이터 보호·보호된 워크스테이션(Protected Workspace)(윈도7 전용)은 모든 악의적 행위, 제로데이 공격까지 실시간으로 감지해 알아서 차단한다. 외장형 미디어, 클라우드에 있는 데이터 등 모든 기기를 보호해주는 데 데이터 보호·인크립션(DDPE)도 이용할 수 있다. 델 모바일 컴퓨팅 카트에는 도어 잠금 장치가 있어 빈 교실에서도 노트북을 물리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델의 모바일 컴퓨팅 카트는 교실과 교실 사이를 이동하면서 노트북을 30대까지 실어 나를 수 있다. 델 독점의 매니지드(Managed) 카트 옵션은 노트북과 네트워크를 연결해줘 IT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시스템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델의 뛰어난 통합 관리 기능은 노트북을 손쉽게 관리하도록 돕는다. 시스템을 설치하고 모니터링 및 업데이트하는 중에는 MS 시스템 센터와 델 케이스(KACE)에 연결할 수 있는 독자적인 자동화 툴로 시간을 절약해준다. 긴 라이프사이클과 델 프로서포트, 델 구성 및 설치 서비스, 델 이미징 서비스로 환경을 표준화해 설치 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