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 Camera Link FPGA 이미지 처리를 위한 모듈 NI 1483 출시
상태바
내쇼날인스트루먼트, Camera Link FPGA 이미지 처리를 위한 모듈 NI 1483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0.07.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병렬 처리 아키텍처 제공, PXI 플랫폼용 비전 모듈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하드웨어 정의 타이밍, 컨트롤 및 이미지 이전 처리를 위한 고성능 병렬 처리 아키텍처를 제공하는 PXI 플랫폼용 비전 모듈을 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NI 1483 Camera Link 어댑터 모듈은 NI FlexRIO FPGA 보드와 결합되어 비전 및 컨트롤 알고리즘을 FPGA에 직접 임베드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은 FPGA를 이용하여 CPU 개입 없이 실시간으로 이미지를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를 직접 디자인해야 하는 필요성을 없애주는 것이 특징이다.

Baylor College of Medicine의 졸업 연구원인 James Cotton은 "FPGA의 속도와 유연성은 집약 이미지 처리를 고속으로 수행하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NI LabVIEW FPGA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툴과 PXI용 NI FlexRIO FPGA 하드웨어는 고품질 아이 트랙킹(eye track ing)솔루션을 신속히 개발할 수 있게 하여 최고 500MHz의 수 십도 내에서 고정 위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은 FPGA를 이용하여 픽셀, 라인 및 관심 영역 단위로 연산을 수행할 수 있으며, FPGA는 내재적으로 병렬의 수많은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고속 푸리에 변환(FFT), 스레스홀딩 및 필터링 포함)이 가능하다.

NI 1483은 OCT(Optical Coherence Tomography)와 레이저 정렬 및 분류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속 컨트롤 시스템에 이상적이며, 이 모듈은 하드웨어 기반 사전 처리가 필요한 10메가 픽셀 이상을 측정하는 맞춤 탭 구성 및 고해상도 센서를 통해 Camera Link 디바이스로부터의 수집에 적합하다.

새로운 모듈은 기본-, 중간-, 전체 구성 Camera Link 디바이스뿐아니라 80-비트 10-탭 구성과 최고 85MHz를 지원하는데, 이 디자인은 맞춤 이미지 센서를 이용할 때 이미지 처리를 직접 정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85MHz 측정은 전체에 대해 Camera Link 표준 사양을 지원하여 높은 프레임 속도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작동하는데 알맞으며, 네 개의 TTL I/O 라인, 두 개의 광학 절연 입력 및 하나의 구적 인코더 입력을 포함한 여러 I/O 옵션을 통합하고 여러 모듈형 I/O와 PXI 플랫폼에 사용 가능한 산업용 통신 옵션도 통합 가능하다.

엔지니어들은 로우레벨 HDL이나 보드레벨 디자인에 대한 지식 없이도 Lab VIEW FPGA Module을 이용하여 NI FlexRIO 하드웨어를 직접 정의할 수 있으며,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환경인 LabVIEW를 이용하여 개발 시간을 상당히 줄이고 기존 VHDL IP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 홈페이지 www.ni.com/korea를 방문하거나 02-3451-340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