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재수술이라면 병원 선택은 더욱 더 신중하게
상태바
눈성형, 재수술이라면 병원 선택은 더욱 더 신중하게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5.2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성형수술 중 눈성형을 빼놓을 수 없다.

눈성형은 상대적으로 수술 비용이나 회복 기간 등의 부담이 적지만 작은 변화로도 인상을 크게 바꿀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가 높다.

대표적인 눈성형 으로는 쌍꺼풀수술, 눈매교정, 눈밑지방재배치가 있으며, 하안검, 상안검수술과 같은 수술도 중년층에서 관심이 있는 수술이다. 하지만 눈성형을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해 저렴한 비용만을 기준으로 섣불리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잘못된 결과로 눈재수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병원 선택에 있어서 의료진의 실력과 안정성을 우선에 두고 알아보아야 한다.

프리미어성형외과 장유진 대표원장(사진제공:프리미어성형외과)

성공적인 눈 재수술을 위해서는 몇 가지 염두에 둬야 할 포인트가 있다. 먼저 해당 부위에 염증이나 눈의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 비대칭 눈, 소세지 눈과 같은 미용적인 문제라면 첫 수술 후 눈꺼풀의 피부 및 근육, 조직이 안정화 되는 기간 6개월 이후가 눈재수술 최적의 시기다.

눈 재수술의 경우 유형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져야 한다. 가령 라인이 두껍고 부기가 빠지지 않는 소시지 눈의 경우 쌍꺼풀 높이를 정상적으로 줄여주고 흉터조직과 지방조직을 함께 제거해 자연스러운 라인으로 교정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 뿐만 아니라 매몰법, 절개법, 눈매교정, 짝눈교정, 트임 등 눈의 형태별로 다양한 수술법이 있기 때문에 눈 재수술 전 다양한 유형에 따라 눈성형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1차 수술의 실패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3차, 4차 눈재수술을 방지하는데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

프리미어성형외과 장유진 대표원장은 “눈성형은 위험성이 큰 수술은 아니지만 짧은 시간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쌍꺼풀 라인의 디자인, 환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눈매를 찾아 수술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한 뒤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눈, 코성형은 섬세함의 차이가 수술결과로 연결되는 만큼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집도하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 따라서 수술 후 관리시스템에 대해 확인해보는 것도 병원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눈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잘하는 곳을 찾기 마련이지만 눈 재수술은 환자의 상태 등에 따라서 수술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는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