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메디블록, 자체 블록체인 구축 및 ERC20 토큰 에어드랍 진행 계획 발표
상태바
메디블록, 자체 블록체인 구축 및 ERC20 토큰 에어드랍 진행 계획 발표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8.05.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글로벌 헬스케어 블록체인 선도 기업 메디블록은 자체 블록체인 구축에 대한 계획을 발표와 함께 ERC20 기반의 토큰 발행을 진행하고 기존 토큰 보유자들에게 에어드랍 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최근 의료정보 시스템은 과거 병원중심 구조에서, 환자가 중심이 되어 치료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환자 참여형 의료정보 시스템으로 변모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기술과 개인정보법 이슈 등의 한계에 부딪혀 이에 대한 성공 사례는 없다.

메디블록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의료정보에 최적화된 맞춤형 의료정보 블록체인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해 환자중심 의료정보 시스템의 성공·모범 사례를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우균 메디블록 공동대표는 "의료정보 관리 및 공유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 코어와 메디블록 서비스 기술에 대한 제어권을 모두 갖고 있어야 그 어떤 프로젝트보다 빠르게 신규 기술을 흡수하고 서비스를 반영하여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추후 타 플랫폼으로의 확장 역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솔 공동대표는 자체 블록체인 구축을 통해 “서비스 개선에 대한 대응력과 유연성 증가, 타 프로젝트 연동에 대한 확장성 증가, 데이터 처리량 및 처리속도와 트랜젝션 비용저하 등에 대한 부분을 기대한다”며, “이에 맞춰 메디블록 팀은 자체 블록체인 코어의 알파 버전을 완성했고, 로드맵에 맞춰 이번달 내에 GitHub에 그 결과물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메디블록은 이와 더불어 ERC20 기반의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발행 방법은 현재 유통되고 있는 QRC 토큰과 동량의 ERC20 토큰을 발행해 특정 시점의 QTUM Blockchain 스냅샷을 기준으로 각 1MED 당 신규 발행되는 ERC20 토큰을 1개씩 에어드랍하는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과 자체 블록체인 알파 버전 공개는 빠른 시일 내에 공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비교적 대중적인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 발행과 자체블록체인 구축을 통해 메디블록은 더 다양한 잠재 유저들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고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