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본, 지능형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미니 잼박스’ 출시
상태바
조본, 지능형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미니 잼박스’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0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본(Jawbone)이 자사의 새로운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인 ‘미니 잼박스’ 출시로 잼박스 제품군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조본이 이번에 출시한 미니 잼박스는 폰이나 클라우드에 있는 영화, TV 쇼, 게임, 음악, 전화 등 모든 오디오 콘텐츠를 언제든지 즐기고 공유할 수 있도록해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미니 잼박스는 스피커 본체와 표면이 모두 압출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돼 있어 뛰어난 음향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만들어낸다. 알루미늄 상자 내부에는 단단하고 밀폐된 인클로져(enclosure)가 고급 사운드를 위한 최대 효율의 음향 공간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그 외부에는 정밀하게 조각된 알루미늄 외관이 첨단 기술과 디자인의 혁신적인 조화를 자아내고 있다.


9온스(약 255그램)의 컴팩트한 패키지 안에는 밀폐된 인클로져가 두개의 네오디뮴 드라이버와 패시브 베이스 라디에이터를 채용해 같은 크기의 스피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최상의 사운드 품질을 만들어 낸다. 미니 잼박스는 최첨단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 기술을 사용해 음성, 게임, 영화 등 모든 종류의 오디오 콘텐츠를 비롯해 힙합에서부터 클래식까지 모든 장르의 음악을 최고의 품질로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 돼 있다. 또한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최대 10시간의 연속 재생 시간과 최대 75시간의 대기 시간을 지원한다.

미니 잼박스는 iOS·안드로이드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가 자신의 스피커 기능을 설정하고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로부터 자신이 좋아하는 재생목록을 동기화할 수 있도록 한다. 조본 앱에 간단히 아이튠즈, Dezeer 등의 뮤직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고 재생순서를 조정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모든 재생 목록에 액세스 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조본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미니 잼박스의 이름을 만들어 개인 설정을 할 수 있으며 11개 음성과 8개 음성 언어 옵션을 스피커에서 즉시 시연해 볼 수 있다. 시리를 활성화하거나 자동으로 연락처에 전화하는 것과 같이 다양한 기능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조본 앱을 통해 미니 잼박스의 토크 버튼을 커스터마이징 하면 된다. 미니 잼박스는 고품질의 타입-1 준수 스피커폰으로 구성돼 있어 어떠한 장소에서든 선명한 통화나 큰 소리의 화상 회의를 즐기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미니 잼박스는 라이브오디오(LiveAudio)를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라이브오디오는 조본의 실감나는 3D 음향 경험 지원 기능으로 Jawbone.com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영화나 게임을 할 때 사용하면 생생한 오디오로 생동감을 더해 준다. 아울러 미니 잼박스는 스마트스피커(SmartSpeaker)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보다 개선된 기능을 선보여 세월이 흐를수록 진보하는 제품이다.

미니 잼박스의 소비자 가격은 23만원대로 레드 도트(Red Dot), 실버 도트(Silver Dot), 그래파이트 패싯(Graphite Facet), 블루 다이아몬드(Blue Diamond), 아쿠아 스케일(Aqua Scales), 퍼플 스노우플레이크(Purple Snowflake) 등 총 9가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미니 잼박스는 전국 에이샵(A Shop) 등 애플 프리미엄 매장에서는 물론 CJ몰, GS샵, 롯데닷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iOS·안드로이드용 조본 앱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트리밍과 재생목록 서비스는 현재 조본 앱에서 사용 가능하며 모든 조본 스피커 및 다른 오디오 기기와 호환된다. 한편 조본 앱의 커스티마이제이션 툴은 미니 잼박스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