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티맥스 포럼•금융’ 개최
상태바
티맥스, ‘티맥스 포럼•금융’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5.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로 금융 IT시장 공략 박차

[CCTV뉴스=이승윤 기자] 티맥스 3사는 오는 24일 버티컬 세미나인 ‘티맥스 포럼(Tmax Forum)-금융’을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금융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티맥스 포럼-금융’ 세미나는 서울지역과 부산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금융 IT 시장이 급변함에 따라, 티맥스는 금융시장에 적합한 기술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며 금융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티맥스 포럼-금융’에서는 티맥스 3사가 한 세션씩 맡아서 금융시장과 밀접한 클라우드와 빅데이터에 대해 설명하며 플랫폼 서비스(PaaS)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구현하는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최근 금융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면서 빅데이터(Big Data) 및 클라우드 등을 어떻게 활용하여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인가에 대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빅데이터의 경우, 방대한 데이터를 실무자가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과 데이터 활용 능력 제고가 주요한 이슈로 떠올랐다. 클라우드의 경우는 정보보안에 대한 우려를 극복하는 방법과 비용절감 등 새로운 프로세스 정립이 주요한 과제이다.

‘티맥스 포럼-금융’은 현 시장의 과제 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세션을 구성했다. 티맥스소프트에서는 ‘금융 정책의 변화 대비, “Easy Migration to Cloud”를 위한 플랫폼의 역할과 방향’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뒤이어 티맥스데이터에서는 ‘분석가 Self-Insight를 돕는, 가상화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티맥스오에스에서는 ‘급변하는 금융 환경을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 동향’을 설명한다.

티맥스 3사는 금융 시스템 구축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PaaS)와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 미래 금융을 위한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모두 다루며 하나로 융합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기업이다. 이 강점으로 금융 시장의 IT 동향을 주시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이어져 온 이번 ‘티맥스 포럼’은 각 사업부별로 직접 지역 고객을 찾아가는 버티컬 세미나이다. 이미 전주와 나주, 세종시에서 엔터프라이즈와 공공사업본부 주관으로 성공적으로 마쳤고, ‘금융’에 특화된 포럼은 오는 24일 서울 여의도와 6월 20일 부산에서의 개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