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플랫 렌즈 채용한 플랫돔 카메라 2종 출시
상태바
한화테크윈, 플랫 렌즈 채용한 플랫돔 카메라 2종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5.1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반사, 습기발생, 렌즈오염 등 단점 극복

[CCTV뉴스=신동훈 기자] 한화테크윈이 2메가픽셀, 4메가픽셀 플랫돔 카메라 2종(QNE-6080RV, QNE-7080RV)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플랫돔 카메라는 렌즈 커버를 제거하고 플랫(Flat) 렌즈를 적용한 제품이다. 해당 카메라의 가장 큰 장점은 빛이 흩어지는 IR 난반사 현상을 줄이고, 온도 차로 인한 습기발생 문제를 해결한 것이다. 렌즈 커버가 없기 때문에 외부 오염이나 스크래치로 인해 시야를 가리는 문제 또한 없어졌다. 또한, 돔 커버를 빼고 끼는 작업 단계가 생략되어 빠른 설치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해당 제품은 3.1x(3.2 ~ 10mm) 전동가변초점 렌즈를 적용해 넓은 화각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IR 기능을 통해 야간에도 최대 30m까지 객체 인식을 할 수 있다. 초점 흐림 감지기능(defocus detection), 렌즈 왜곡 보정기능(LDC), WDR 120dB 지원으로 또렷하고 세밀한 영상 모니터링, 안개보정 기능으로 안개∙스모그 등의 열악한 대기 환경에서도 깨끗한 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복도뷰(Hallway view)기능을 통해 복도, 터널, 통로처럼 좁고 긴 공간 모니터링도 화면 잘림 없이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한화테크윈 독자기술 WiseStream을 적용, 대역폭 절감을 통해 영상 저장 효율을 높여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이번 고해상도 플랫돔 카메라 출시로 난반사, 습기발생, 렌즈오염 등의 단점을 극복하여 깨끗하고 선명한 영상 모니터링이 가능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