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공개 플랫폼 스카이아이씨오뱅크, 리틀비(LittleBee) 코인 프라이빗 세일 개시
상태바
가상화폐공개 플랫폼 스카이아이씨오뱅크, 리틀비(LittleBee) 코인 프라이빗 세일 개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5.1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가상화폐공개 플랫폼 스카이아이씨오뱅크에서 컨소시엄 블록체인 아키텍처인 LittleBee(이하 리틀비) 코인의 프라이빗 세일을 오늘(17일) 17시부터 6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컨소시엄 블록체인 아키텍처인 LittleBee(이하 리틀비)는 컨소시엄 블록체인의 특성 및 크로스 체인 프로토콜을 바탕으로 기업가치 사슬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지난 3월 싱가포르에서 블록체인 기술 및 응용에 관한 세미나(Global Seminar for Blockchain Technology and Application)를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성능이 높고 확장성이 뛰어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관리, 기업의 가치 향상을 비롯한 각종 응용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응용해 회사 지분의 가치성, 유동성, 안정성을 높여 자본 시장의 건강한 발전과 국가 경제의 안전한 운영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기업에서도 점차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추세로, 기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블록체인을 통한 기업의 가치 사슬을 리모델링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블록체인은 거래의 투명성을 보장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으로 최근 등장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면 관리, 거래, 기타 관련 정보의 진실성과 안정성 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리틀비 연합창시자 허덕펑(Hui Tak Fung)은 IT 업계 13년, 금융업계 5년 등의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중국 내 성공적인 크로스오버 창업자로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 영역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고 있다. 리틀비 최대 주주이며 연합창시자인 '쉐만즈(Charles Xue)'는 월가에서 유명한 중국인 투자자이자 중국 최대 엔젤투자사 대표이며 미국 나스닥 주식회사인 UT 스다캉(UTStarcom)의 창시자로 부주석을 임하였다. 또한 치처즈자, 51신용카드, 양자체인과 퀀텀, 바이텀 체인 등의 프로젝트에 투자하기도 했다. 이 외 예천홍(Larry Ye)은 블록체인 연구학자로 싱가포르 2015년 영국 공정기술학회 상을 취득했고 난양이공대학과 독일 뮌헨 공과대학교 연합 석사 졸업, 영국 노팅엄 대학교 최고졸업생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한편 리틀비(LittleBee)는 이달부터 본격적인 ICO 일정을 계획하고 프라이빗 세일을 거쳐 프리세일과 메인 세일도 진행할 계획으로 일정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