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 블록체인 오로라, 다양한 업체와 협업 시작 ‘주목’
상태바
퍼블릭 블록체인 오로라, 다양한 업체와 협업 시작 ‘주목’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5.1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퍼블릭 블록체인 오로라(Aurora·AOA)가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다국적 론칭 컨퍼런스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오로라는 20여 개국 1700개 기업이 참여 중인 세계블록체인협회(WBC)에 가입하고 비트게임(BIT.GAME), 엑스퓨처(XFuture), 라이트세컨드(LightSecond)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오로라, 비트게임, 엑스퓨처, 라이트세컨드 조인식

관계자에 따르면 오로라는 기존 블록체인보다 진일보한 빠르고 안정적인 체인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업체와의 협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방침과 함께 AI방식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계속 업그레이드 중이라고 밝히면서 세계 1위의 블록체인 기업이 될 것이라는 비전도 제시했다.

메이진 자오(Meijin Zhao) 오로라 체인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오로라의 블록체인 응용 기술력을 통해 게임, 기업관리, 자산관리, 선거, 판권관리 등의 여러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한국의 많은 기업과의 협업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의 사회는 방송인 손정민과 하버드대 스티븐 터번(Stephen Turban)이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