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4베이 썬더볼트3 RAID 스토리지 ‘STARDOM ST4-TB3’ 출시
상태바
앤디코, 4베이 썬더볼트3 RAID 스토리지 ‘STARDOM ST4-TB3’ 출시
  • 정재민 기자
  • 승인 2018.05.1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재민 기자] STARDOM 공식 수입원인 앤디코가 Thunderbolt 3를 탑재한 4베이 하드웨어 RAID 스토리지 ST4-TB3를 출시했다.

4베이 썬더볼트3 RAID 스토리지 ‘STARDOM ST4-TB3’

ST4-TB3는 Thunderbolt 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최대 40Gbps의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Thunderbolt 2보다 2배, USB 3.1보다 4배, SATA III 인터페이스보다 8배 빠른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딜레이 없이 4K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전송을 위한 충분한 대역폭을 제공하며, 최대 6개의 장치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STARDOM의 모든 Thunderbolt 3 제품은 USB-C 커넥터를 지원하며, 전원 공급 기능을 통해 휴대전화뿐만 아니라 노트북도 충천이 가능하다.

그리고 제품 후면에 디스플레이 장치에 쉽게 연결할 수 있는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가 탑재돼 있어 기존 DVI, HDMI, VGA 등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장치를 쉽게 연결할 수 있다.

고급 전원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ST4-TB3는 전력을 절약하기 위해 Mac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사용한다.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하드 드라이브의 회전 속도를 줄이고 절전 모드를 활성화한다.

ST4-TB3에는 RAID 0(속도 모드), JBOD(4개의 독립 볼륨) 두 가지 Disk 구성 모드가 내장돼 있어 선택 가능하다. RAID 0은 스토리지 속도와 성능을 향상시켜주며, JBOD는 볼륨이 서로 다른 4개의 드라이브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ST4-TB3의 섀시는 두꺼운 알루미늄 합금 판으로 제작됐으며, 알루미늄 하우징과 9cm 팬(안전팬 가드 포함)은 장시간 사용 시 발생하는 열을 방출하는데 효율적이다.

또한, 모든 종류의 2.5” 및 3.5” HDD/SSD를 지원하며, 키 잠금 설계를 통해 부적절한 트레이 추출을 방지해 데이터를 이중으로 보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