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관련 이슈 트위터내 관심 집중
상태바
국회 관련 이슈 트위터내 관심 집중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5.1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폭행 사건 이후 ‘원내대표’가 화제의 키워드로 올라

[CCTV뉴스=이승윤 기자]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5월 4부터5월 10일까지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원내대표’가 화제의 키워드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원내대표 키워드의 연관어 순위 상단에는 김성태, 단식, 특검 등이 올랐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드루킹 댓글사건’에 관한 특검을 촉구하며 지난 3일부터 노숙단식투쟁에 나섰으나 건강악화로 11일 단식을 중단했다.

김 원내대표의 단식투쟁을 비롯해 여야 간 대립이 심화되며 국회 파행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자 트위터에서는 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단식투쟁 도중 김 원내대표가 폭행 사건에 휘말려 해당 키워드도 이슈화 됐다. 지난 5일 김 원내대표는 국회 본관 앞에서 30대 남성으로부터 한 차례 폭행을 당했다.

김 원내대표는 구속영장이 발부된 피의자 김씨에 대해 선처를 희망한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경찰은 김씨의 범행동기와 배후 등에 대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에서는 폭행사건에 대한 유감을 표하는 목소리와 함께 김 원내대표의 단식 농성에 대한 비판 등 다양한 의견이 게재됐다.

5월 임시국회가 파행 위기에 놓이면서 국회 정상화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높아졌고, 국회 키워드도 연관어 순위에 자리했다. 트위터에서는 ‘개점휴업’ 상태를 지속하는 국회를 두고 세비를 반납해야 한다는 의견들이 게재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파행을 거듭중인 20대 국회의원 세비 지급 가처분 신청을 청원하는 글이 게재되기도 했다.

국회 공전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의 새 원내대표 선출과 관련된 ‘홍영표’, ‘노웅래’, ‘선거’ 등의 키워드도 언급량이 높았다. 민주당은 지난 11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홍영표 의원이 노웅래 의원을 꺾고 새 원내대표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앞서 정견 발표를 통해 야당의 협력을 이끌어내 국회를 정상화하겠다고 말했으며, 원내대표 첫 행보로 단식 농성 중인 김 원내대표를 방문했다. 트위터에서는 여당의 신임 원내대표가 선출된 만큼 국회 정상화의 실마리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는 의견이 올라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