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지티, ‘유페이스키’ 바이럴 영상 공개
상태바
파이브지티, ‘유페이스키’ 바이럴 영상 공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5.0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페이스키, 사용자 얼굴 4만여개 특징을 포착해 얼굴을 인식

[CCTV뉴스=이승윤 기자] 파이브지티가 얼굴인식 보안 로봇 ‘유페이스키(Ufacekey)’ 바이럴 영상을 국내에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영상은 지구에 온 외계인이 집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 건물 복도에서 비밀번호를 누르면서 수차례 문 열기를 시도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연출하며 시작한다.

바이럴 영상 캡처 출처 파이브지티

외계인이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당황스러워하는 상황에서 이를 지켜본 한 여자아이는 이상하다는 듯 외계인을 바라본다. 이제 지구에서는 모든 문을 얼굴로 여는 시대. 비밀번호로 문을 여는 시대가 지난 것을 외계인이 미처 몰랐던 것이다.

다음 장면에서 “아직도 번호키로 문 여세요?”, “이제 얼굴이 키다”, “혁신의 차이가 생활의 차이” 등 내레이션이 흐른 후, 외계인이 유페이스키 앞에서 문을 열려고 다시 시도하는 장면이 연출된다. 하지만 이번엔 유페이스키가 외부인 출입 시도로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이 작동해 이번에도 문 열기에 실패하고 허겁지겁 달아난다.

마지막에 외계인은 유페이스키를 품에 안고 지구를 떠나 자신의 행성으로 돌아가면서 영상이 끝나 웃음을 자아낸다.

파이브지티 정규택 대표는 “유페이스키 바이럴 영상은 사용자들이 더욱 쉽게 얼굴인식 보안 로봇을 이해하길 바라는 마음에 공개했다”며 “앞으로도 파이브지티는 안전하고 편리한 홈 보안 시스템을 발전시켜 사회적 안전장치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