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한국인터텍에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솔루션 공급
상태바
마크애니, 한국인터텍에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솔루션 공급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5.0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텍, 시험·검사 성적서 전자문서로 발급 개시

[CCTV뉴스=이승윤 기자] 마크애니가 세계 최대 시험·검사 기관인 인터텍(Intertek)의 국내지사 한국인터텍에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 인터텍은 그 동안 종이문서 중심으로 발급해 오던 성적서의 전자문서 발급을 위해 마크애니의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솔루션을 적용하였고,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시범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이번에 정식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마크애니의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솔루션 ‘Document DNA’는 전자문서의 위·변조 여부는 물론 위·변조 된 문자와 이미지 등의 위치와 내용까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이로써, 대량의 증명서를 접수받는 기관들에서도 쉽고 빠르게 위·변조 검증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증명서 유통과정 중 전자문서를 종이로 출력해야 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2차원 바코드로 출력된 문서에 대해서도 위·변조 검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한국 인터텍 이종남 차장은 “이번 한국 인터텍의 전자성적서 발급 서비스가 기존 전자문서의 위·변조 위험을 기술적으로 극복한 첫 사례로 기록되며 국내 전자문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크애니 김동화 이사는 “마크애니의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기술이 최근 정부가 계획 중인 민원서류의 전자문서 발급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