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리스 컴퓨팅 등 신규 상품 출시
상태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리스 컴퓨팅 등 신규 상품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5.0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버를 따로 운영할 필요 없는 편리한 확장성이 강점으로 비즈니스 로직 개발에만 집중

[CCTV뉴스=신동훈 기자] NBP(대표 박원기)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서버리스 컴퓨팅 상품 'Cloud Functions' 등 신규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서버리스(Serverless) 컴퓨팅'은 클라우드 컴퓨팅 실행 모델의 하나로, 클라우드 제공자가 동적으로 머신 자원의 할당을 관리하여 배치(deployed)된 서버리스 코드를 실행시키는 기술을 의미한다.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근이 가능하며, 데이터 저장 및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시간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AWS(아마존웹서비스)의 람다를 시작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펑션, 구글의 클라우드 펑션 등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들이 앞다퉈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 추세며, 이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도 'Cloud Functions' 상품을 통해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 로직 코드를 작성하여, 서버리스 환경의 개발을 경험할 수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상품과 연계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NBP 한상영 클라우드 서비스 리더는 "이번 'Cloud Functions' 상품은 베타 버전으로 고객들의 의견들을 반영해 정식 오픈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서버 없는 백-엔드를 구축하여 웹, 모바일, IoT 등 다양한 API 요청을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향후 네이버의 인공지능 기술인 클로바API와 연동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NBP는 이미지 변환 서비스인 'Image Optimizer' 상품도 새롭게 선보이며, 총 91개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