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IP 라우팅‧스위치 제품 ‘오픈플로우 1.3’ 지원 결정
상태바
브로케이드, IP 라우팅‧스위치 제품 ‘오픈플로우 1.3’ 지원 결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0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www.brocadekorea.com, 지사장 권원상)가 자사의 IP 스위칭 및 라우팅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오픈플로우(OpenFlow) 1.3 버전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브로케이드의 SDN 전략의 핵심 요소인 오픈플로우를 브로케이드 MLXe, CER 및 CES 제품군부터 브로케이드 ICX 및 VDX 스위치 제품군까지 확대 적용됨에 따라 고객들은 데이터센터에서 캠퍼스, WAN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새로운 수준의 민첩성과 프로그램화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오픈플로우 1.3은 상용 및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에서 요구되는 보다 풍부한 기능을 제공해 복잡한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동적인 SDN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한다.

브로케이드는 대표적인 라우터인 브로케이드 MLXe 코어 라우터와 컴팩트형 캐리어 이더넷 라우터 및 스위치, 브로케이드 CER 및 CES 라우터에 대한 오픈플로우 지원 포트를 현재까지 백만개 이상 출하했다.

브로케이드는 캠퍼스 LAN에서 데이터센터 스위칭 포트폴리오, 브로케이드 ICX 및 VDX 제품군으로까지 오픈플로우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제공을 위한 실시간 위협 완화 및 서비스 체이닝(Real-Time Threat Mitigation and Service Chaining)과 같은 새로운 SDN 활용 사례를 만들어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커트 베크만 브로케이드 수석 설계자겸 오픈네트워킹파운데이션(ONF)은 “SDN에 대한 브로케이드의 공헌은 ONF와 오픈플로우의 기술적인 리더십에서 분명하게 드러난다. 브로케이드는 SDN 솔루션을 제공할 때 그 효과가 잘 나타난다. 플로우 인식 실시간 SDN 분석(Flow-Aware Real-Time SDN Analytics) 오픈플로우 애플리케이션이 가장 좋은 예다. 이로 인해 브로케이드가 오픈 네트워킹 서밋(Open Networking Summit)의 SDN 아이돌(Idol) 경쟁에서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기업들이 SDN을 채택할 때에는 경제적 및 운영상의 측면을 모두 고려해 현재의 운영 모드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브로케이드는 오픈플로우 하이브리드 포트 모드를 통해 고객들이 실용적이면서도 효율적으로 SDN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이는 SDN과 SDN 네트워크 간의 상호 연동이 가능하다.

전통적인 네트워킹 프로토콜과 같이 동일한 물리적 인프라상에서 오픈플로우 포워딩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브로케이드의 오픈플로우 지원 제품들은 고객들이 기존 네트워크 서비스를 계속해 지원하는 동시에 새로운 기능을 위해 SDN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 결과 값비싼 포크 리프트(fork-lift) 장비의 교체 없이 SDN을 구축할 수 있다.

제이슨 놀렛 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부사장은 “데이터센터가 SDN 기술 구축을 위한 논리적인 출발점이 돼 왔지만 고객들은 이제 캠퍼스 및 WAN 환경에서도 증가하고 있는 SDN의 수요를 실현하고 있다”며 “IP 라우팅 및 스위칭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포괄적인 오픈플로우 지원을 통해,브로케이드는 고객들 각자의 네트워크 요구에 맞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브로케이드 MLXe 라우터의 프로그램 가능 아키텍처를 확장하는 것은 SDN용으로 설계된 두 개의 새로운 하드웨어 모듈이다. 브로케이드 MLX2 2포트 100GbE CFP2와 브로케이드 MLXe 20포트 10Gbe 모듈은 네트워크 유연성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성능 저하 없이 서비스 혁신을 촉진시킨다. 브로케이드 버사스케일 패킷 프로세싱(VersaScale Packet Processing)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이 모듈들은 통합적인 오픈플로우 지원과 미래의 SDN 기능을 위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높은 투자보호를 제공한다.

브로케이드 MLXe, CER 및 CES 제품군에서의 오픈플로우 1.3버전 지원은 2014년 6월부터 가능하다. 기존 고객들은 추가 비용 없이 오픈플로우 1.3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또한 브로케이드 ICX 및 VDX 제품은 현재 하드웨어상에서 오픈플로우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말 부터는 소프트웨어도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