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무선스피커 ‘베오랩 17․18․19’ 출시
상태바
뱅앤올룹슨, 무선스피커 ‘베오랩 17․18․19’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0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기존 무선스피커의 단점을 개선한 프리미엄 무선스피커 3종 ‘베오랩 17․18․19’를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이 3가지 무선스피커는 ‘끊김 없이 깨끗한 무선음향’이라는 의미의 ‘이매큘리트 와이어리스 사운드(Immaculate Wireless Sound)’ 제품군으로 와이사(WiSA, Wireless Speaker and Audio) 인증 기술을 스피커에 상용화한 모델들이다. 와이사 기술은 기존에 잘 쓰이지 않는 5GHz 주파수 대역을 활용해 신호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24비트 고음질 사운드를 무압축으로 전송하는 기술이다.

따라서 와이파이(Wifi)나 블루투스로 연동하던 기존의 무선스피커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원음 그대로의 손실 없는 사운드를 구현하고 CD보다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며 끊김 현상도 해결했다. 뱅앤올룹슨은 혁신적인 품질을 갖춘 이번 신제품을 통해 무선스피커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자 한다.
▲ 뱅앤올룹슨 무선스피커 ‘베오랩 17․19․18’(왼쪽부터)

이매큘리트 와이어리스 사운드 제품군의 대표모델인 베오랩 18(BeoLab 18)은 뛰어난 무선품질과 음질, 강력한 사운드 외에 디자인 측면에서의 매력도 뛰어나 보고 듣는 즐거움을 모두 만족시킨다. 정교한 19개의 나무조각이 스피커 앞면에 펼쳐지듯 자리한 나무 커버는 베오랩 18 디자인의 백미다. 또한 파이프 오르간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외관은 마치 발레리나가 발가락으로 몸을 가볍게 지탱하고 있는 듯한 우아한 자태를 연상하게 하며 세련되고 견고한 알루미늄과 따뜻한 감성의 나무커버가 조화되어 새로운 감각을 선사한다.

이러한 디자인적 강점은 배선의 제약이 없는 무선스피커라는 점에서 그 매력이 배가된다. 스피커 선을 깔끔하게 처리하기 위해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인테리어에 따라 원하는 위치에 제품을 설치함으로써 홈 드레싱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베오랩 18에는 그 동안 무선스피커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첨단 기술도 집약돼 있다. 스피커 근처에 있는 청취자에게만 최상의 사운드를 전달하는 스피커의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음을 180도 수평 분사하는 어쿠스틱 렌즈 테크놀로지(Acoustic Lens Technology) 기술을 적용, 위치에 관계없이 맑고 순수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베오랩 17(BeoLab 17)은 작은 크기로 공간활용도가 뛰어나며 스탠드나 벽걸이, 천장, 책장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배치가 가능하다. 3가지 기본도형인 삼각형, 사각형, 원형을 결합시켜 단순하면서도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을 완성해 어떤 공간에도 쉽게 녹아들 수 있는 ‘변신의 귀재’다.

우아한 나비를 연상하게 하는 외형의 알루미늄 캐비닛은 단 하나의 연결부도 없이 하나의 형태로 만들어져 견고함과 세련미를 강조해준다. 또한 컬러 패브릭 커버 외에 해빙현상을 모티브로 얼음이 깨진 느낌을 그대로 살린 브로큰 아이스(Broken Ice) 커버도 추가돼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한층 선택의 폭이 넓다.

베오랩 19(BeoLab 19)는 제트기의 엔진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무선 서브우퍼 스피커로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모양이라고 일컬어지는 12면체 디자인으로 탁월한 균형미와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뱅앤올룹슨 이매큘리트 와이어리스 사운드 제품군인 베오랩 17, 18, 19는 7.1채널의 풀 서라운드 사운드를 무선으로 제공하며 한 대당 320와트의 강력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또한 사용중 음량이 갑자기 커져도 저음의 출력을 자동으로 줄여 탁월한 음질을 이끌어내는 어댑티브 베이스 리니어리제이션(Adaptive Bass Linearisation:ABL) 기술과 스피커의 위치에 따라 공간에 최적화된 음향을 제공하는 룸 어댑테이션 스위치(Room Adaptation Switch)도 탑재했다.

가격은 베오랩 17이 538만원(1세트), 베오랩 18이 996만원(1세트), 베오랩 19가 540만원이며 전국의 뱅앤올룹슨 6개 공식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