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텍 싱글칩 기반 다국 GNSS 지원 모듈
상태바
미디어텍 싱글칩 기반 다국 GNSS 지원 모듈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0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릿 ∥주피터 SL871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이하 텔릿)가 GNSS(위성항법시스템) 모듈 신제품 ‘주피터 SL871 (Jupiter SL87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디어텍 저전력 MT3333 코어 기반으로 설계된 주피터 SL871은 DR(dead-reckoning, 추측항법) 및 TRAIM(Time Receiver Autonomous Integrity Monitor) 기능을 비롯해 USB․CAN버스 등의 통신 포트 지원 없이 장시간의 배터리 수명이 요구되는 GNSS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DR 및 TRAIM, 통신 포트 지원 등의 고급 기능은 최근 출시된 동일 제품군 모델 SL869 V2를 통해 제공된다.

SL871은 GPS와 갈릴레오(Galileo), 글로나스 (GLONASS) 조합 혹은 온보드 소프트웨어 옵션에 따라 GPS와 갈릴레오 혹은 컴파스․바이두(Compass/Beidou) 등의 다양한 국가의 위성항법시스템을 지원하며 표준 UART를 통해 여러 위치 정보 데이터를 동시에 수신한다.

초고감도 RF 프론트엔드를 통해 다양한 GNSS 인도어 픽스를 제공하며 높은 밀도의 도심 지역과 같은 복잡한 환경에서도 빠르게 위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피터 SL871은 위치추산 파일 인젝션(A-GPS) 및 초정밀 위치정보 시스템 SBAS(에스바스)를 지원해 위치 정보의 정확도를 높였다. 또한 온보드 소프트웨어 엔진을 이용해 GNSS 위성을 통해 브로드캐스트 된 위치추산 데이터를 모듈로 수신 후 내부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해 뒀다가 구동 3일전에 위치 추산 정보를 예측할 수 있다. 또한 지능형 전력 모드 및 AGPS를 통해 정확도와 전력 소비간 최적화 된 규형을 유지해 최대한의 배터리 수명을 보장한다.

위치 정보 수신을 위한 통신형 기기의 개발자들은 셀룰러 모듈과 위치 정보 수신 모듈을 번들로 구성함으로써 추가 비용 없이 개발 복잡성을 제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응급 차량 추적 솔루션에 멀티 GNSS 모듈과 텔릿의 e콜(Call)․ERA-글로나스 컴플라이언트 셀룰러 모듈을 동시 적용 하는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유럽 및 러시아 시장에 출시 가능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김호상 텔릿 국내 영업 총괄 상무는 “주피터 SL871은 쉽고 빠른 위치 정보 수신 제품을 설계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특히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에 특화된 모델”이라며 “미디어텍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된 이 제품은 선단 관리 시스템 및 GNSS 기반 도로 요금 징수 시스템, 웨어러블 기술, 차량 탑재형 내비게이션, 텔레매틱스, 모니터링 등의 분야에 높은 활용도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