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라임라이트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으로 70만 몰린 이벤트 원활히 진행
상태바
제주항공, 라임라이트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으로 70만 몰린 이벤트 원활히 진행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4.2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접근성과 서비스 안정성 두 마리 토끼 잡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국내 대표 저가항공사인 제주항공은 모바일 앱 성능 개선 및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해 자사의 글로벌 CDN 서비스 및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WAF(Web Application Firewall)과 봇(Bot)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당면과제: 찜 특가 항공권 예매 수십만 동시접속자 몰려

제주항공의 찜 특가 항공권 예매는 해외 발 항공권의 경우 모바일과 PC, 국내 발 항공권의 경우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해 수십만 명의 동시접속자가 몰리는 상황이 발생해 왔었다. 제주항공의 찜 특가 항공권 이벤트는 무료로 맡기는 수하물 없이 기내 무료 수하물(3면 합계 115cm 이내, 무게 10kg 이하인 1개의 휴대품)만 들고 가는 조건으로 연중 가장 낮은 할인가에 판매하는 특가 항공권이다.

제주항공은 지난 수 년간 지속적으로 대규모 IT 투자를 바탕으로 시스템 개선을 진행하면서 사용자 동시 접속 시에 시스템이 다운되거나 접속이 지연되는 등의 불안정해지는 상황이 발생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대비 체제를 갖춰왔다.

하지만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의 WAF 솔루션으로는 수십만 명의 동시 접속자를 감당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으로 제주항공은 판단했다. 제주항공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WAF 솔루션을 찾게 됐고 성능을 검증 받았으며 비용 효율적인 라임라이트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WAF와 봇(Bot)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