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일 그룹, ADT캡스 등 타이코 한국보안사업부분 인수
상태바
칼라일 그룹, ADT캡스 등 타이코 한국보안사업부분 인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0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 방재 및 보안전문기업 타이코가 ADT코리아로 알려져 있는 ADT캡스, 캡스텍과 ADT시큐리티를 칼라일 그룹에 19억3000만달러에 판매하는 최종계약서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거래는 2014년 타이코의 회계기준 3분기에 규제 관련 승인을 포함한 제반 사항에 따라 완료할 예정이다.

ADT코리아는 약 47만5000개의 중소형 사업, 대형 사업 및 주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업분야로는 출동과 통합관제시스템을 포함한 무인경비시스템과 영상감시, 출입통제, 인력경비 서비스다. 현재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7500명의 직원과 69개의 지사를 포함하는 전국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조지 올리버 타이코 최고경영자는 “ADT코리아는 건강하고 수익성이 좋은 비즈니스이지만 이번 거래는 타이코 사업 구도의 미래 성장가능성을 보여주고 우리의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ADT코리아는 능력 있는 관리조직과 열정 있는 직원들로 구성된 한국 보안 시장의 선두주자로 타이코의 번영에 기여한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표시하고 칼라일 그룹 내에서도 계속적으로 번창할 것을 믿고 있다”고 말했다.

타이코는 이번 거래를 통해 18억5000만달러의 현금이 유입될 예정이다. 타이코는 전략적 인수, 주식 매입 및 기존 성장 동력의 투자 등의 수익 증대 활동을 계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