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분석 솔루션 간소화로 산업 생산성 향상
상태바
로크웰 오토메이션, 분석 솔루션 간소화로 산업 생산성 향상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4.2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된 분석 환경으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구현

[CCTV뉴스=이승윤 기자]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4일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 (FactoryTalk Analytics)’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보다 강화된 분석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네트워크부터 사업 전체에 이르는 데이터 소스를 확장, 발견, 연결해주며, 문제 해결을 위해 수집한 정보를 지능적으로 결합하여 생산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머신 러닝 기능을 갖춘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스스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데이터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사용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이슈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공통 사용자 경험 기능을 생산 환경에 제공한다. 사용 편의성 및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둔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생산 데이터의 인터넷 수준 검색 기능은 물론 셀프 서브 드릴다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신속하게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첨단 IoT 솔루션을 개발, 발전시키기 위해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의 기본 플랫폼으로 Microsoft® Azure 클라우드를 선택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번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 공식 출시 전, 일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였는데, 높은 사용 편의성과 빠른 가치 구현 시간으로 다양한 목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냈다.

시범 적용 대상 중 하나였던 태양 전지판 제조업체는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여러 공장에 분산된 레거시 시스템의 데이터 소스를 연결했다. 이를 통해 사내 및 클라우드 모두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어,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IT기술에 지출되었던 수백만달러를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한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는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를 도입하여 운영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목표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전에는 통합하기 어려웠고 생산 이슈 조사 능력이 제한적이었던 이질적인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통합했다. 이 솔루션을 통해 생산 관리자와 임원들은 주요 운영 영역에 대한 새로운 가시성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생산 목표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게 되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회장 겸 최고 경영자인 블레이크 모렛(Blake Moret)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생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오랜 경험은 제어와 정보를 통합하는 기술과 결합되어, 기존 현장과 개발 가능한 현장에서 생산성 향상이라는 훌륭한 결과를 창출한다. 다양한 파트너들이 이러한 솔루션을 활용하여 자체 제품 및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