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현대치과, 안전한 의료환경을 위해 거인디에스와 제휴
상태바
마산현대치과, 안전한 의료환경을 위해 거인디에스와 제휴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4.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현재 우리나라는 높은 수준의 의료기술과 최신 기기들로 여타 어느 의료선진국 못지않는 의료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지만 심심치 않게 발생하는 병원 내 감염 문제들 때문에 환자들은신뢰보다는 불안감이 더욱 증폭되는 상황에 놓여있다.

병원 내감염은 미생물이나 유기물에 의해 오염되고 감염에 노출되기 쉬운 환경에서 다양한 경로로 사람의 몸에 정착하면서 증식을 하게 된다.그렇기 때문에 멸균, 감염 관리의 중요성이 크지만 아직 감염 관리에 대한 인식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병의원들은 감염관리 가이드라인의 필요성을 주장하고 있다.

실제로 현재 의료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이루어지는 멸균, 감염관리 시스템은 불완전하며 근본적인 문제를 완벽하게 바로 잡기는 어려움이 있다.이러한 상황속에서(주)거인디에스가 멸균, 감염 관리 토탈솔루션을 제공하여 많은 의료기관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고, 평소 멸균, 감염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많은 의료기관들이 더욱 강화된 솔루션으로 재정비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마산현대치과는 지역사회에서 오랜 전통의 치과로 알려져 있다.

환자수나 신뢰도에서 높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는 것은 물론 임플란트부터 라미네이트 치아미백, 치아교정, 충치, 잇몸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환자 개개인의 구강상태를 고려한 맞춤 치료계획과 첨단 치의술을 이용한 최적의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마산현대치과는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해최근 확장이전을 하면서 멸균 및 감염관리 기업 ㈜거인디에스와 손잡고 환자 중심의 치료를 수행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기존의 중앙공급실은 한 곳에서 멸균과 세척이 이뤄졌지만 확장이전을 통해 멸균실과 세척실을 분리해 외국 인증기준 종합병원 수준의 감염 예방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고. 이로써더욱 안전한 환경을 구비하게 되었다. 때문에 공급실의 경우 대한민국의 표준이 될 만큼 정확하게 설계가 된 상태이다.

(주)거인디에스가 제공하는 병원별 맞춤 솔루션은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관련 방비 및 제품들의 성능 유지 및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감염예방관리 전문가와 의료환경 관리 컨설턴트가 함께하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지속적인 교육과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멸균과정의 복잡함을 관리함으로써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마산현대치과 김영훈 원장은 “본원은환자의 믿음에 대한 보답으로 안전하고 만족할 수 있는 진료와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의료진은 항상 가족이 치료를 받는다는 생각으로 감염에 취약할 수 있는 치과의 특성을 다시 한번 고려하여 감염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앞으로도환자의 권리와 의무를 존중하고 환자가 만족할 수 있는 진료로 모든 환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의료기관의 감염 문제가 주목받고 있는 요즘에는병원에서 멸균, 감염 관리를 통해 병원과 환자간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자체적인 감염 관리로는 감염의 위험성을 완벽히 배제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감염관리 전문 기업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늦었지만, 지금부터라도 다시 차근차근 환자들에게 신뢰를 쌓는다면 머지 않아 모든 의료기관이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으로 인식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