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랩, 운전중 카카오톡·라인 메시지 읽어주는 앱 ‘BT 리더’ 출시
상태바
제이비랩, 운전중 카카오톡·라인 메시지 읽어주는 앱 ‘BT 리더’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에스인터내셔널이 운전중 스마트폰으로 수신한 SNS 문자 메시지나 SMS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낭독 애플리케이션 ‘BT 리더(Reader)’를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BT 리더는 문자 메시지(SMS)를 비롯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라인, 밴드, 마이피플, 네이트온, 틱톡, 왓츠앱(WhatsApp), 위챗(Wechat)에 대한 메시지 낭독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이 앱은 단문뿐만 아니라 장문도 재생 가능하도록 제작됐고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4개 국어를 지원해 폭넓은 사용이 가능하다.

BT 리더는 SMS, SNS를 읽을 때 현재 듣고 있던 음악의 볼륨을 자동으로 줄여줘 메시지가 잘 들릴 수 있도록 하는 기능과 함께 애플리케이션 내부 보이스 볼륨을 조절하는 기능도 갖고 있다. 또한 각각의 SNS마다 낭독 기능을 온·오프하도록 설정하는 기능도 갖고 있다.

이 앱은 현재는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클러스터, 클러스터톡, 클러스터 톡2에서만 메시지를 들을 수 있지만 올해 상반기부터 디에스인터내셔널이 새로 출시하거나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출시되는 제이비랩(JB.lab) 브랜드의 카오디오, AV기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주부식 디에스인터내셔널 대표는 “블루투스 리시버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고객에게 더욱 풍성한 차량 내 블루투스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단순한 블루투스 핸즈프리를 넘어 SMS, SNS의 내용을 음성으로 전달해 주는 스마트 리딩 애플리케이션 BT 리더'를 출시했다”며 “BT 리더 출시에 따라 이제 클러스터 톡2는 차량의 기호 제품이 아니라 운전자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