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USB 3.1 인터페이스 탑재 스토리지 ‘STARDOM ST2-B31’ 출시
상태바
앤디코, USB 3.1 인터페이스 탑재 스토리지 ‘STARDOM ST2-B31’ 출시
  • 정재민 기자
  • 승인 2018.04.2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재민 기자] STARDOM 공식 수입원인 앤디코(ANDICO)가 USB 3.1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RAID 스토리지 ‘ST2-B31’을 출시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탑재된 ST2-B31은 USB 3.1 Gen2를 기반으로, USB 3.0보다 두 배 가량 빠른 최대 10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나타낸다.

사진 갤러리를 검색 또는 편집하거나 Macbook Pro(USB-C) 비디오 편집, 합성 등의 작업을 원활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MacBook Pro를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나만의 사진 스튜디오 설치가 가능하다. 많은 양의 RAW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으며, RAID 0 기능을 사용 시엔 이미지를 신속하게 편집하고 처리할 수 있다.

ST2-B31은 상황에 따라 네 종류의 RAID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RAID 0은 스토리지 속도와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속도모드, RAID 1은 데이터 보호와 자동 백업 기능을 제공하는 안전모드이다. 또한, JBOD는 두 개의 독립적인 디스크에 대한 데이터 액세스 편의성을 제공하며, BIG 모드는 두 개의 서로 다른 디스크 용량을 하나의 큰 볼륨에 제공하는 기능이다. 제품 후면의 RAID 스위치를 전환하여 쉽게 설정할 수 있다.

ST2-B31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10TB HDD 제품과 호환 가능하며, RAID 0 모드에서 최대 20TB까지의 저장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 RAID 1 기능은 뛰어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최대 10TB의 저장 용량을 제공한다.

견고한 알루미늄 바디는 드라이브를 외부 충격과 발열로부터 보호해주며, 후면에 장착된 4cm 팬은 하드 드라이브의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