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가전으로 가사부담은 ↓ 여가시간은 ↑
상태바
LG생활가전으로 가사부담은 ↓ 여가시간은 ↑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0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혼수시즌을 맞아 가사노동은 줄여주고 삶의 질은 높여주는 맞벌이 부부용 혼수가전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LG전자는 맞벌이 부부를 위한 대표 혼수가전으로 ▲‘원터치’로 근사한 요리를 만들어주는 광파오븐 ▲예약부터 청소, 충전까지 알아서 진행하는 로봇청소기 ▲냉동식품 데우기는 물론 젖병소독까지 버튼 하나로 가능한 전자레인지 등을 소개했다.

신혼부부를 겨냥한 대표적인 주방가전으로는 LG DIOS 광파오븐(MA324BWS)이 있다.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발효기 등 9가지 주방가전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각각의 가전을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기 내부에 130가지 메뉴에 대한 자동요리 기능을 탑재해 다이얼을 돌려 해당 메뉴의 번호와 분량만 설정하면 가열세기 · 조리시간 등이 자동 설정된다.

아울러 NFC 기능을 적용, 스마트폰에 ‘LG DIOS 광파오븐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보다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앱은 총 97가지의 광파오븐 전용 레시피를 제공하는데 이 중 원하는 요리를 골라 오븐에 갖다 대면 조리온도와 시간 등이 자동으로 설정돼 쉽고 간단하게 오븐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시간은 물론 퇴근후 여유 시간을 갖기 위해서는 스스로 집안 청소를 대신해주는 로봇청소기를 장만하는 것도 방법이다.

LG로보킹(VR6370VMNC)은 홈마스터 기능을 통해 집안 구조를 기억하고 사각디자인과 1.5cm 더 길어진 사이드 브러시로 모서리 먼지까지 깔끔하게 제거해준다. 청소시간을 예약해 놓으면 해당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청소를 진행하고 배터리가 부족하면 스스로 충전대까지 찾아가 충전을 진행한다.

또한 스마트폰에 ‘LG 스마트 로보킹’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청소 다이어리’ 기능을 통해 청소 소요시간, 영역, 동선 등 로보킹의 청소기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냉동식품과 레토르트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요즘 LG 전자레인지(모델명: MW233SK, MW233CC)는 맞벌이 부부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여러 가지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자동조리기능’을 탑재, 계란찜·즉석밥과 같은 사용 빈도가 높은 간단한 조리를 원터치로 데워준다. 또한 냉동식품 데우기 기능의 경우, 해동과 데우기를 따로따로 해야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버튼 하나로 해동부터 데우기까지 한번에 진행해 사용편의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젖병을 소독하거나 스팀타월을 만들어주는 ‘생활지혜’ 기능도 탑재했으며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완전히 차단시켜 전기료 부담도 적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