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말레이시아 첨단교통시장 집중 공략
상태바
국토부, 말레이시아 첨단교통시장 집중 공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말레이시아 첨단교통분야(ITS) 관계자를 대상으로 ‘ITS 분야 초청연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로 인프라와 첨단 IT 기술이 융·복합돼 창조경제시대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각광받는 한국의 ITS 산업은 그간 전세계 23개국에서 총 66건, 약 7억달러의 수주에 성공하고 미국·EU 등의 선진국과도 활발한 협력관계를 이어오는 등 그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번 초청연수에서는 말레이시아 도로교통 기관의 실무담당자에게 한국의 ITS 정책과 기술력을 적극 홍보하고 말레이시아에서 준비하고 있는 주요 ITS 프로젝트 발주 계획도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말레이시아 발주처 담당자와 우리기업 간 1:1 비즈니스 미팅을 개최하고 교통정보센터 방문시 구축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현지 진출 가능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교통량 증가에 따른 SOC 확충으로 ITS 시장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말레이시아는 인접한 지리적 여건과 한국기술에 대한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우리기업들의 진출을 적극 환영하고 있으며 이번 초청연수를 통해 말레이시아의 주요 ITS 발주처와 협력체계를 굳건히 하고 한국 ITS의 우수성을 직접 보임으로써 앞으로 우리기업들의 진출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국토부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는 ITS 해외진출지원센터를 설립해 차세대 성장동력인 ITS 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장려하고 5월에는 베트남 고위 관계자를 대상으로 초청연수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