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 장기 간...간 건강에 도움주는 매그넘19밀크씨슬
상태바
침묵의 장기 간...간 건강에 도움주는 매그넘19밀크씨슬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4.2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신체 장기 중 간은 탄수화물이나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의 대사와 해독 및 살균 작용을 돕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과도한 회식과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등에 의해 간 기능이 저하되면 간염, 간경화 등 간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건강한 간을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부터 우선시되어야 한다. 간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콩이나 달걀, 우유 등의 단백질 식품과 김, 파래,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 식이섬유 및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예로 들 수 있다. 이외에도 간기능 개선을 위해서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충분한 휴식과 금주, 금연을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다.


만일 잦은 야근과 과도한 업무량으로 식단조절이 어려울 경우에는 간 세포의 회복이나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간영양제 등을 챙겨 먹는 것도 건강관리에 도움될 수 있다.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실리마린 성분이 함유된 밀크씨슬 섭취로도 간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이러한 밀크씨슬은 엉겅퀴 국화과 식물로,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실리마린 성분이 함유돼 있다. 실리마린은 활성산소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해주고, 항산화 작용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식약처에서는 실리마린을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인정했으며, 일일 섭취량은 130mg을 권장한다.

한편, 기능성을 인정 받은 매그넘코리아 제품의 밀크씨슬에는 실리마린이 일일 권장섭취량 130mg가 첨가돼 있다. 하루 한 정에 7중 주원료(밀크시슬 추출물, 비타민 B1·B2·B6·C·E, 아연)와 12가지 부원료(헛개열매추출분말, 가시오가피추출분말 등)가 과학적 배합비로 함유돼 있다.

해당 브랜드 관계자는 “간 건강을 챙기기 위해 밀크씨슬을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 밀크씨슬 섭취를 고민한다면 침묵의 장기라고 하는 간이라고 불리는 만큼 평소 간 건강관리에 대해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는 부작용에 대한 안내사항을 확인하여, 자신에게 맞지 않는 성분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