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C++, 파이썬, 라이노 6.0, Swift 강좌 운영
상태바
알지오 C++, 파이썬, 라이노 6.0, Swift 강좌 운영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4.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교육청에 정식으로 인가받은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IT전문교육 인강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짧은 수명을 가진 다른 업체와 달리 2003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강의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파이썬(Python)이란 윈도우, 리눅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명령어를 바로 해석해 실행하는 인터프리터 방식으로 기초부터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으며, 최근 프로그램 언어들의 추세인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지원해 개념적 이해도 빠르다. 알지오 Python 사용법 학원 강좌에서는 파이썬 기초적인 입문에서 부터 고급 스킬인 실무 강의 그리고 데이터분석까지 한 번에 모두 배울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C++은 C 언어의 확장판으로 만들어진 객체지향형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대규모 응용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최적의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알지오 C++ 인강은 기존 학원에서는 배울 수 없는 내용으로 구성되 있어 많은 개발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강좌이다. C언어는 문법개발의 가장 기반이 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객체지향형 언어인 C++ 그리고 닷넷 프레임워크의 한 부분인 C#의 모태다. C언어 인강은 기초, 실무로 제공되며 코드들의 전반적인 수정 및 개발이 가능하다. C#이란 asp.net 프레임워크에 최적화된 언어이며 알지오는 C# 7.0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라이노(Rhino) 3D란 3D 그래픽을 활용하여 3D모델링을 제작하는 RHINOCEROS사의 제작 툴을 가리킨다. 제품, 인테리어 등 디자인에 관한 모든 3D 입체를 표현하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알지오 Rhino 6.0 강좌는 기본 인터페이스를 시작으로 모델링을 할 수 있는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가 있다. 또한 알지오에는 라이노 6.0 인강 외에도 라이노 4.0과 라이노 5.0 그리고 라이노 브이레이, 라이노3d 주얼리 디자인 같이 연관된 학과들을 만나볼 수 있다.

Swift(스위프트)는 애플의 iOS와 OS X 운영체계에 최적화된 프로그래밍 언어(Programming Language)다. 과거 iOS나 OS X의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오브젝티브 C(Objective-C)’라는 언어를 이용해야 했다. 그에 따라 C언어, C++, 자바(java), 자바스크립트 등에 익숙한 개발자들에게 iOS 개발자의 길은 좀 어려웠다. 하지만 스위프트(Swift)는 간단한 스크립트 기능을 포함하여 객체지향의 클래스를 제공하여 좀 더 iOS개발에 길에 쉽게 들어설 수 있게 되었다. 오픈소스로 코딩 언어 습득 및 프로그램 구현이 어렵지 않아 어플개발 및 iOS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으며 누구나 스위프트를 활용해 iOS 어플 개발이 가능하다.

Xcode(엑스코드)는 애플이 개발한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즉 iOS의 개발 툴 모음이다. Xcode의 장점은 개발자들이 코드를 넣으면 실시간으로 결과를 확인하는 플레이그라운드를 실행할 수 있으며 실시간 아이폰 시뮬레이션 확인도 가능하다. 알지오 스위프트 강좌는 xcode 9.2 버전을 활용하여 아이폰앱개발의 모든 부분을 공부할 수 있다. 

파이널컷 프로 X(final cut pro X)는 애플사에서 제작한 비선형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로 영상편집 전문가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알지오 final cut pro x 강좌에서는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툴의 사용방법부터 영상 정밀 편집, 오디오 편집 같은 실습을 제공해 초보자라도 쉽게 마스터 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세부 버전으로는 파이널컷프로x 10.3과 파이널컷프로x 10.4 이며, 파이널컷 프로 7(final cut pro 7) 버전의 강의도 제공되고 있다.

타입스크립트(Typescript)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자바스크립트 슈퍼셋으로 대규모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개발된 컴퓨터 언어이다. 자바스크립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타입으로 정의하고 프로그래밍을 하면 자바스크립트로 컴파일 되어 실행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호스트에서 사용 가능한 오픈소스이다. 타입스크립트 강좌를 통해 타입스크립트의 기초예제와 실무 예제 실습을 하면서 실무 적용 방법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코틀린(Kotlin)이란 자바가상머신(JVM)과 안드로이드를 위한 범용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또한 Java 사용이 가능한 곳에서 Kotlin도 사용할 수가 있다. Kotlin은 문법이 간결하고 코드 길이가 짧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유지보수가 편리하고 안정적이다. 또한 컴파일 속도가 빠르고 런타임 크기가 작아서 안드로이드에 사용하기가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전문가들도 찾아와 수강할 만큼 높은 수준의 IT전문교육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랑의 열매를 통해 수강료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