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테크놀로지스, 국제정보기술표준화위원회(INCITS) 집행이사회 가입
상태바
CA 테크놀로지스, 국제정보기술표준화위원회(INCITS) 집행이사회 가입
  • 김영민 기자
  • 승인 2018.04.1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형 IT 표준화를 위한 지원 강화
오픈소스 컨소시엄에서도 주도적 역할 담당

[CCTV뉴스=김영민 기자]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유재성)는 CA가 ‘국제정보기술표준화위원회(INCITS)’ 집행이사회(Executive Board)에 가입했다고 18일 밝혔다. 1961년 설립된 INCITS는 전 세계 정보통신 기술 표준 지침을 제공한다.

INCITS 집행이사회는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사이버 보안, 인공지능(AI) 같은 신기술은 물론 스토리지(storage), 프로세싱, 전송, 디스플레이, 조직 관리, 정보 검색 관련된 표준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CA는 INCITS 집행이사회에 가입하면서 개방형 표준과 오픈소스 지원을 한층 강화했다. CA는 오아시스(OASIS), OMG(Object Management Group), DMTF(Distributed Management Task Force), 이클립스 파운데이션(Eclipse Foundation) 등의 개방형 표준 및 오픈소스 컨소시엄에서도 주도적 역할을 하며 집행이사회 일원으로 활약 중이다. 또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 클라우드 파운드리 파운데이션(Cloud Foundry Foundation), 오픈API 프로젝트(Open API Project), 오픈 메인프레임 파운데이션(Open Mainframe Foundation) 등에도 소속돼 있다.

CA는 세계적 개방형 표준 기업과 혁신적 오픈소스 커뮤니티 간 시너지 효과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특히 오아시스 이사회에 재선출되며 신규 오아시스 오픈 프로젝트(OASIS Open Projects) 이니셔티브 개발에 힘을 보태고 있다.

폴 립턴(Paul Lipton) CA 테크놀로지스 산업 표준 및 오픈소스 부문 부사장은 “클라우드 컴퓨팅, IoT, AI, 사이버 보안 등 여러 분야에서 IT 기술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전 세계 배포된 솔루션과의 상호운용성, 호환성 보장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CA의 INCITS 집행이사회 가입은 오늘날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 시대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하는 데 필수인 개방형 표준화에 기여하려는 CA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린 바라(Lynn Barra) INCITS 표준 운영 부문 부사장은 “CA가 INCITS 집행이사회에 합류하면서 표준화를 통해 효과적인 IT 사용을 장려하는 미션을 함께 해 기쁘다. 우리의 목표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이익 균형을 맞추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며,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제안해 위의 미션을 달성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INCITS는 미국 표준 협회를 신설하고 IT 분야 국제 표준화를 담당하는 ISO/IEC 공동기술위원회 1의 미국 기술자문그룹(TAG)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를 통해 회원사가 글로벌 표준을 준수하고 전 세계 상호 운용되는 제품을 설계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