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아이앤티, RSA 2018 USA 참가... 자사 솔루션 글로벌 첫선
상태바
수산아이앤티, RSA 2018 USA 참가... 자사 솔루션 글로벌 첫선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4.1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INT는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보안 솔루션 기업으로의 이미지 제고 기대

[CCTV뉴스=이승윤 기자] 보안솔루션 기업 수산아이앤티(수산INT)가 RSA 2018 컨퍼런스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RSA 컨퍼런스는 정보보호 분야의 세계적인 컨퍼런스이자 전시회로 올해 4월 16일(월)부터 20일(금)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에서 개최된다. 이번 RSA에 단독 부스로 처음 참가하는 수산INT는 전시회에서 ‘ePrism SSL VA’와 ‘eReD Hypervisor Security’를 선보였다.

수산아이앤티 부스 전경 출처 수산INT

수산INT의 ‘ePrism SSL VA’(이하 ePrism)는 SSL 트래픽의 가시성을 제공하는 SSL 복호화 솔루션이다. 타사 네트워크 장비들의 구성 변경이나 교체 없이 연동 가능하며 네트워크 속도 저하 없이 비표준 TLS/SSL 트래픽에 대한 복호화를 지원한다.

ePrism은 DPI(Deep Packet Inspection) 기반 기술을 적용, 사용자와 서버가 세션이 맺어 진 이후 특정 TLS/SSL 프로토콜만을 선별적으로 분리하여 복호화 처리할 수 있으며 5-Tuple 세션의 투명성을 유지한다. 악성코드 차단 및 웹필터링 솔루션 등이 제공하는 차단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그대로 전송해 주는 Message Pass Through 기능은 현재 ePrism만 제공하는 기능이다. 국내의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한 제품으로 성능과 편의성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다

또 다른 제품 ‘eReD Hypervisor Security’(이하 eReD)는 글로벌에서도 차세대 보안 기술로 평가 받고 있는 VMI(Virtual Machine Introspection) 기술을 적용한 정보보호 보안 솔루션이다. VMI는 VM의 파일 I/O를 하이퍼바이저의 보안 모듈에서 모니터링/제어하는 기술이다.

보호할 파일과 접근 허용할 프로세서 및 사용자를 설정하여 중요 데이터의 유출, 변조, 훼손 등을 방지할 수 있다. 지난 해 모의해킹 테스트를 완료한 eReD는 화이트리스트 방식의 실행제어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관리자가 인가한 프로그램 외에는 실행되지 않는다. eReD가 설치된 PC와 서버에서 랜섬웨어나 악성코드 등이 실행되지 않아 공격이 무력화 된다. 

부스 방문자에게 제품에 대한 체험을 제공하는 한편 Live Demo를 진행, 제품의 우수성과 도입 효과에 대해 알리고 있는 수산INT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보안 솔루션 기업으로의 이미지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수산INT 관계자는 “기술에 대한 자부심이 있어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