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냅스-직능연합, 블록체인 기반의 중소상공인의 가처분 소득 증대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큐냅스-직능연합, 블록체인 기반의 중소상공인의 가처분 소득 증대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4.1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큐냅스(이하 큐냅스)가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이하 직능연합)와 중소상공인의 가처분 소득 증대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자금회전 및 자금조달 운영 시스템’ 적용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직능연합과 큐냅스는 10일 서울 마포구 백범로 직능경제인총연합회에서 협약식을 열고 ‘블록체인 기반의 중소상공인의 가처분 소득 증대를 위한 업무 협약’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직능협회는 중소상공인의 자금 회전 및 자금조달을 위한 큐냅스의 운영시스템의 가맹제휴 및 보급을 위해 적극 협력하며, 보급화를 위한 홍보지원 등 마케팅 활동에 적극 협력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중소상공인 입장에서의 기존의 신용카드결제 시스템은 자금 유동성 면에서 불편한 부분이 있다. 고객이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카드 매출 후 며칠 뒤에 현금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큐냅스의 자금회전 및 자금조달 운영시스템은 이러한 구조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중소상공인들이 큐냅스의 시스템을 이용하게 되면 카드 매출 채권을 담보로 암호화폐를 발행하게 되고 곧바로 은행에서 현금을 지급받거나, 샵2샵을 통해 다른 상점에 대출해 줌으로써 추가적인 이윤을 챙길 수 있다고 큐냅스 측은 설명했다.
 
암호화폐 큐코인이란 법정화폐와 1:1 가치를 지니는 코인으로 가격 변동성이 큰 기존 암호화폐의 단점을 보완한 블록체인 기술이다.
 
그 동안 끊임없이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개발하고 전파하는데 힘써 온 ㈜큐냅스의 유영근 대표는 “자금회전 및 자금조달 운영시스템을 통해 중소상공인의 가처분 소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현재 몇 군데 가맹점을 통해 사용화될 것이며, 이후 ‘한국’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에서 사용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