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랩소디, 기업과 기관들로부터 문의 증가
상태바
파수닷컴 랩소디, 기업과 기관들로부터 문의 증가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4.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랩소디, 퍼시스턴트 아이디 기술을 기반으로 문서들에 대한 추적 가능

[CCTV뉴스=이승윤 기자] 파수닷컴이 최근 기업들로부터 문서 추적 관리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자사 문서관리 솔루션 랩소디(Wrapsody)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랩소디는 기업에서 보유한 모든 문서에 변형되지 않는 영구적인 아이디를 부여하여 끊김없이 관리할 수 있는 퍼시스턴트 아이디(Persistent ID) 기술을 기반으로, 문서들에 대한 완벽한 추적을 제공한다.

이러한 문서 추적 기능을 통해 한 문서에서 파생되어 생성 또는 수정된 문서들에 대한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의 문서 사용 이력, 문서간의 연관관계, 배포 문서에 대한 유통 경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랩소디가 적용 시 사용자가 PC에서 문서를 생성 또는 수정할 때마다 지정된 서버저장소에 자동으로 업로드 되며, 버전관리 또한 자동 처리돼 문서의 위치에 상관없이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된다. 이와 함께 문서의 라이프사이클 기간 동안 사용된 모든 로그들이 수집돼 기업 경영에 유용한 애널리틱스 정보를 확보할 수 있다.

파수닷컴 엔터프라이즈 다큐먼트 플랫폼 사업본부장 김규봉 상무는 “국가기관, 금융권,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 랩소디를 구축한 바 있으며, 현재 많은 기업 및 기관들로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수주 실적이 전년보다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