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9 16:53 (목)
아임클라우드, 국내 최대 클라우드 행사 ‘AWS Summit Seoul 2018’ 참석
상태바
아임클라우드, 국내 최대 클라우드 행사 ‘AWS Summit Seoul 2018’ 참석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4.1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아임클라우드가 인공지능 챗봇 ‘Addie’ 라인업을 들고 국내 최대 클라우드 행사인 ‘AWS Summit Seoul 2018’ 에 참석한다.

아임클라우드는 소프트웨어 산업협회에서 주관한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에서 산업 유공자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한 우수사례 공모전 ‘Best Growth Award’ 등을 수상하며 4차 산업 기술을 주도하는 우수 기업이다.

4월 18일~19일에 진행되는 ‘AWS Summit’ 은 국내 최대의 클라우드 행사로써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되며 AWS 클라우드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고 도입 사례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행사이다.

아임클라우드의 인공지능 챗봇 ‘Addie’는 딥 러닝 기술을 이용하여 콜센터, 상담, 예약, 주문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채팅 로봇 SW 로써 이미 한국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 ‘도미챗’이라는 이름으로 론칭 되어 있다.

인공지능 챗봇 ‘Addie’ 는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채팅 인터페이스를 채용하였고 24시간 자동 응답을 통한 기다림 없는 즉각적 대응, 메시지 입력을 통한 쉬운 접근, 추가적인 설치를 하지않고 페이스북, 카카오톡, 웹페이지 등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으며, 챗봇 적용을 통해 기존 인건비의 1/10 의 비용으로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임클라우드는 이번 ‘AWS Summit’ 에서 주문형 Addie, 상담형 Addie, 음성인식형 Addie 등 3가지의 Addie 를 선보일 예정이며 직접 Addie 를 사용해 볼 수 있는 테스트 존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외에도 아임클라우드 이두식 대표이사는 ‘AWS SaaS 방식의 다양한 Chatbot 구축 방법’ 에 대한 아젠다 세션을 4월 18일, 4Track – 빅데이터 및 분석 세션에서 16:10분 ~16: 50분 까지 발표 하는 등 다양한 준비를 마쳤다고 한다.

아임클라우드 이두식 대표이사는 "이번 AWS Summit을 통해 AI 챗봇인 Addie 를 이용하여 콜센터, 예약, 상담, 주문 등 다양한 산업에서의 업무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