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XP 중단돼도 ATM·POS 보안은 ‘시만텍’이~
상태바
“윈도XP 중단돼도 ATM·POS 보안은 ‘시만텍’이~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P 솔루션으로 보안 위협 대응

시만텍의 딥사이트(DeepSight)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2013년 1월부터 약 1년 동안 총 281개에 달하는 XP 취약점이 꾸준히 발견됐다. 서비스가 종료되는 4월8일 이후부터 MS가 더 이상 패치를 제공하지 않게 되면 윈도XP 기반의 시스템들은 향후 새롭게 발견되는 취약점에 대해 무방비로 노출돼 사이버 범죄의 대상으로서 더 큰 보안 위협에 직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전세계 95% 이상이 윈도XP 기반으로 운영되는 ATM(현금자동입출금기) 및 대부분 윈도XP 임베디드 OS를 활용하고 있는 POS(매장관리시스템)에 대한 대비가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시만텍은 윈도XP 지원이 종료된 이후에도 엔드포인트 및 기업 솔루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윈도XP 고객들이 최신 OS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향후 예상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사용할 것을 시만텍은 권장했다.

시만텍은 ATM 및 POS를 겨냥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대비하기 위해 ▲방화벽이나 침입방지시스템과 같은 기업망을 위한 네트워크 보안 강화 ▲엔드포인트를 보호하기 위한 강력한 보안 소프트웨어의 설치 및 철저한 운영 ▲데이터 암호화 ▲비인가된 프로세스의 실행을 방지하는 솔루션 등 다양한 보안 요소를 활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하나의 강력한 보안 툴을 사용하기 보다는 다양한 계층에 정보 보호 및 보안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가장 우선돼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시만텍은 이미 알려진 위협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는 엔드포인트 솔루션은 물론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 대비할 수 있는 사전 대응 관점에서의 솔루션을 병행해 사용함으로써 기업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광택 시만텍 이사는 “12살은 먹은 윈도XP가 오는 4월8일 지원을 중단하는 것으로 기정사실화 된 것이지만 지금도 윈도X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윈도 고객중 30%이 육박하고 있어 향후 보안에 대한 위협이 매우 심각하다”며 특히 윈도XP로 운영되고 있는 ATM 및 POS 시스템의 보안 위험성이 매우 심각한데 윈도XP를 다른 플랫폼으로 바꾸는게 좋은데 비용 등의 이유로 전면 교체를 하는 부담스럽기 때문에 이에 시만텍은 윈도XP로 운영되고 있는 ATM이나 POS 시스템의 보안을 위한 대응책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