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그라, KT스카이라이프에 워터마킹 솔루션 공급
상태바
나그라, KT스카이라이프에 워터마킹 솔루션 공급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4.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스카이라이프, 넥스가드 워터마킹 기술을 통해 무비랩스 요건 충족

[CCTV뉴스=이승윤 기자] 나그라(NAGRA)는 KT스카이라이프에 자사의 유료 TV 방송용 워터마킹 솔루션 ‘넥스가드(NexGuard)’를 공급했다고 9일 발표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4K Ultra HD 및 HDR 등의 프리미엄 컨텐츠에 대해, 무비랩스(MovieLabs)*의 컨텐츠 보호 규격(Enhanced Content Protection 이하ECP)인 포렌식 워터마킹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또한, 넥스가드가 적용을 통해 KT스카이라이프는 품질이 보장되는 컨텐츠를 제공하고, 불법복제 행위로부터 유료 컨텐츠를 보호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나그라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함으로써 넥스가드 워터마킹 기술을 이용해 고부가가치 컨텐츠의 보호를 위한 스튜디오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컨텐츠 상품을 확장하고,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가치를 높이는 등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나그라의 아태지역 세일즈 및 서비스 총괄 스테판 르 드로(Stephane Le Dreau) 수석 부사장은 “KT스카이라이프는 나그라의 컨텐츠 보호 및 워터마킹 기술을 이용해 불법복제를 방지함에 있어서 컨텐츠의 선순환 환경을 갖출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가입자들은 최상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