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퓨어웨이브, 엔터프라이즈·피코 스몰셀 기지국 적합 솔루션 플랫폼 개발
상태바
TI-퓨어웨이브, 엔터프라이즈·피코 스몰셀 기지국 적합 솔루션 플랫폼 개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가 퓨어웨이브네트웍스(PureWave Networks)와 협력해 엔터프라이즈 및 피코 스몰셀 기지국에 적합한 단일 보드 엔드 투 엔드(ENET to RF) 솔루션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TI의 고도로 통합된 키스톤(KeyStone) 기반 TCI6630K2L 시스템온칩(SoC)을 활용한 허큘레스(Hercules) 솔루션 플랫폼은 TI의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트랜시버 AFE7500을 결합해 고객들이 ‘아웃 오브 더 박스(out-of-the-box)’로 4G 셀룰러의 기능과 성능을 빠르게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플랫폼은 양산에 최적화돼 있어 개발자들이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BOM, 스키매틱, 레이아웃 파일을 하드웨어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완벽한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을 이용해 엔터프라이즈 PoE+(Power over Ethernet) 용도와 피코 옥외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맞춤화할 수 있으며 802.11ac/n 와이파이를 통합할 수 있다.

칼 파슨즈 TI 스몰셀 프로세서 마케팅 매니저는 “TI는 퓨어웨브와 함께 스몰셀 제조업체 고객들을 위한 시장에서 가장 견고하고 뛰어난 포괄적 기능의 데모, 평가,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퓨어웨이브와 협력을 통해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제조업체가 단일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엔터프라이즈 및 피코 스몰셀을 개발할 수 있는 시스템 레벨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허큘레스 솔루션 플랫폼은 TCI6630K2L SoC에 통합돼 있는 디지털 무선 프론트 엔드와 2개의 AFE7500 RFIC를 이용해 LTE FDD 및 TDD, 대역내 및 대역간 캐리어 애그리게이션을 이용한 LTE 릴리즈 10, WCDMA, 트리플 모드, 4x4 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로 동시에 32~128명의 동시접속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다. 허큘레스는 양산에 최적화되도록 고안된 플랫폼인 동시에 개발자가 선택한 와이파이(WiFi) 솔루션을 구현하는 PCIe/SGMII 포트를 통한 확장, 혹은 POE 등의 커스터마이징을 가능케 하는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LTE PHY를 포함한 양산 가능 스몰셀 PHY(Physical) 소프트웨어 패키지로서 TI의 고성능 기지국 소프트웨어팩(SoftwarePac)과 퓨어웨이브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이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이용하면 고객들은 시간, 자원, 예산을 절약할 수 있으며 이렇게 절약된 자원을 스몰셀 제품을 각기 다른 네트워크 사업자의 필요에 따라서 차별화하는 데 할애할 수 있다는 것이 TI의 설명이다.

또한 퀀테나 커뮤니케이션즈(Quantenna Communications)는 허큘레스 솔루션 플랫폼과 함께 ENET(SGMII)을 통해 TCI6630K2L SoC로 연결, 소형 BOM으로 가장 높은 성능을 달성하는 와이파이+LTE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802.11ac 와이파이 확장 카드를 개발했다. 퀀테나의 고유한 와이파이 아키텍처는 802.11ac 및 802.11n 듀얼 솔루션을 이용한 옥내 및 옥외 스몰셀에 필요로 하는 성능을 제공하며 TCI6630K2L에 통합되어 있는 네트워크 코프로세서를 이용해 ARM 코어텍스-A15 CPU 코어가 작업 부담을 완전히 덜 수 있도록 한다.

TI는 MWC 2014(Mobile World Congress)에서 고유의 허큘레스 보드들을 전시했다. 고객들은 2014년 2분기부터 퓨어웨이브 네트웍스를 통해 허큘레스 솔루션 플랫폼을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