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랙, 新 NTAG213 NFC 태그 소개
상태바
스마트랙, 新 NTAG213 NFC 태그 소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C 포럼 N-마크 호환성·UID 미러와 같은 기능 제공
스마트랙(SMARTRAC)은 자사의 새로운 ‘NTAG213’ 제품 라인을 출시한다. 불스아이(BullsEye), 마이다스(Midas) 및 서커스(Circus) NTAG213 NFC 태그는 114바이트 사용자 메모리와 암호 보호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NFC 포럼(Forum) 타입2 태그와 ISO/IEC14443 타입 A 표준과 호환이 가능하며 UID 미러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불스아이(BullsEye) 태그에는 에칭된 NFC 포럼 N-마크가 포함돼 있다. 메모리 구조와 기능들을 공유하는 스마트랙의 새로운 NTAG213 제품은 이제 매우 성공적이었던 NTAG203 제품군을 대체할 예정이다.
업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다목적 NFC 태그인 스마트랙 불스아이(SMARTRAC BullsEye)와 그 관련 마이다스(Midas)와 서커스(Circus)는 144바이트 유저 메모리와 암호 보호 기능을 갖춘 신형 NXP NTAG213 칩과 함께 출시된다.

이 새로운 칩은 IC의 시리얼 넘버가 암호화된 URL주소의 일부로 반사될 수 있도록 하는 고유 ID(UID) 미러 기능을 갖추고 있다. 때문에 적용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태그는 사용자가 변경 가능한 숫자로 태그를 암호화 하지 않아도 모두 고유한 태그로 인식될 수 있다.

스마트랙의 불스아이NTAG213 다목적 NFC 태그에는 중앙에 에칭된 NFC 포럼 N-마크가 있다. 이 기능은 인쇄된 자제에 직접 놓일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인식이 가능해 제품 사용을 간소화 시켜준다.

토마스 히처 스마트랙 제품 담당 선임부사장은 “불스아이(BullsEye) NTAG213의 도입을 통해 스마트랙은 NFC 포럼으로 정의되는 업계 표준 준수에 대한 우리의 노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며 “업계 선도 RFID 응답기, 태그 및 인레이 개발, 제조 및 공급업체이자 NFC 포럼의 멤버로서 우리는 N-마크(N-Mark)를 NFC의 보편적인 상징이자 접점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크기가 좀 더 작은 마이다스와 서커스 NTAG213 NFC 태그는 동일한 사이즈의 다른 태그에 비해 훨씬 더 우수한 성능을 가졌지만 N마크 로고는 부착되지 않았다. 서커스의 안테나는 지름이 20mm로 줄어들었으나 23mm의 이전 모델의과 동일한 성능을 유지했다. 마이다스는 스마트랙의 가장 작은 전자기기 시장용 NFC인레이로 새로운 NXP NTAG213 칩의 모든 기능을 다 탑재하고 있다.

한편 신형 NTAG213 제품 라인의 모든 제품은 현재 샘플링 크기로 2014년 3월부터 공급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