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18년 정보보호 해커톤 대회 개최
상태바
과기정통부 ,2018년 정보보호 해커톤 대회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4.0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커톤 기간 동안 애로사항에 대한 자문 및 개발 방향성 컨설팅 등 지원

[CCTV뉴스=이승윤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삼성전자, SK텔레콤과 함께 ‘2018년 정보보호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정보보호 해커톤은 국내 주요 대기업이 제시한 산업현장의 실질적인 보안이슈에 대해 대학생, 재직자, 스타트업 등 참가자들이 이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대회이다.

올해는 미래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주제로 KISA, 삼성전자, SK텔레콤이 최신 보안 이슈와 기술을 접목하여 과제를 출제하고, 창의성‧기술성‧개발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들이 우수 아이디어의 원활한 구현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최신 부품 및 플랫폼을 제공하며, 해커톤 기간 동안 아이디어 구현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자문 및 개발 방향성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서류심사 및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5개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하며, 총 3900만원의 상금과 과기정통부 장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참여기업상 등이 수여된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정보보호정책관은 “최근 다양하고 지능화된 사이버위협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산업계의 보안이슈를 해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