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없는 재난 ‘미세먼지’ 트위터 내 높은 관심
상태바
소리 없는 재난 ‘미세먼지’ 트위터 내 높은 관심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4.0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 공기청정기 등 미세먼지 예방 제품 언급하는 트위터 증가

[CCTV뉴스=이승윤 기자]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3월 23일 ~ 3월 29일까지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최근 사회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미세먼지’가 화제의 키워드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한반도를 뒤덮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 지자체에서 고강도의 비상저감조치를 실시하고 있지만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트위터 상에서도 미세먼지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가 급증하고 있다.

먼저 미세먼지의 연관어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마스크’, ‘공기청정기’ 등 미세먼지 차단을 돕는 제품들이었다. 트위터에서는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좋은 마스크나 공기청정기를 추천하는 글과 착용을 권장하는 글이 다수 게재되고 있다.

또한, 트위터 상에서 국내 미세먼지 문제의 주 원인으로 지적되는 ‘중국’도 연관어로 언급되면서, 중국의 유명 가전 브랜드인 샤오미의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상황을 풍자한 발언이 공감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미세먼지가 급증하면서 ‘중금속’이나 ‘목’ 등 건강에 관한 연관어도 함께 언급되고 있다. 트위터에서는 미세먼지 속 중금속을 배출하기 위해 필요한 생활 습관이 언급되고 있으며, 미세먼지를 ‘중금속독살가루’라는 이름으로 바꿔야 한다는 트윗이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와 더불어 미세먼지로 인해 ‘목’ 통증을 호소하는 의견도 지속적으로 게재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