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광대역 LTE-A 서비스 전 광역시로 확대
상태바
KT, 광대역 LTE-A 서비스 전 광역시로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최고 속도 225Mbps의 3배 빠른 LTE인 광대역 LTE-A를 3월1일부터 서울, 수도권과 모든 광역시의 상용 네트워크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하철, 건물 내부, 외곽 지역까지 경쟁사보다 앞선 촘촘한 커버리지와 빠른 속도를 알리고 고객들이 직접 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광대역, 어디까지 왔니?’ 캠페인을 전개해 광고,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 대전광역시 한빛탑에서 광대역 LTE-A 상용화를 알리고 있는 모습.

또 KT는 가장 촘촘하고 빠른 광대역 네트워크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타 통신사(SKT, LGU+) 고객이 사용하는 폰과 LTE 데이터 전송 속도를 비교하는 ‘광대역 속도챌린지’ 이벤트를 3월1일부터 시작한다.

광대역 속도 체험단이 5개 광역시(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를 순회하며 이벤트를 진행하고 LTE폰을 이용하는 타사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참여 고객의 폰과 동일한 제조사 단말로 진행되며 참여 고객에게는 영화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KT의 광대역 LTE-A는 기존 주력망인 황금주파수 1.8GHz의 20MHz대역폭(최고속도 150Mbps)에 보조망인 900MHz의 10MHz(최고속도 75Mbps)대역의 주파수를 하나로 묶는 2밴드 주파수 묶음 기술(CA, Carrier Aggregation)로서, 최고속도 225Mbps를 제공하는 차세대 기술이다.

광대역 LTE-A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이 출시되기 전까지 기존 고객들은 이용 중인 단말로 최대 100Mbps 또는 150Mbps(LTE-A 단말)까지 자동으로 속도가 빨라지는 광대역 LTE 서비스를 서울, 수도권, 광역시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 외 지역에서는 광대역 LTE를 정부 정책에 따라 7월 서비스 예정이다.

박혜정 KT IMC본부장(전무)은 “KT는 올 초 가장 먼저 광대역 LTE-A 전국망을 구축했을 뿐 아니라 가장 촘촘하고 빠른 광대역 커버리지와 속도를 제공하고 있다”며 “KT와 타사 고객 모두 KT의 우수한 광대역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보면 분명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