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광대역 LTE 서비스 전국 광역시로 확대
상태바
LG유플러스, 광대역 LTE 서비스 전국 광역시로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3월1일부터 서울·수도권은 물론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등 전국 광역시에서도 2.6GHz 광대역 LTE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역시 광대역 서비스는 지난해 12월말 광대역 LTE 네트워크 구축을 시작한지 두 달여만으로 LG유플러스는 앞서 LTE 전국망을 9개월 만에 구축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시간 내 광역시까지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광역시 단위까지 광대역 LTE가 확대됨에 따라 LG유플러스 고객들은 최대 150Mbps 속도의 광대역 서비스는 물론 이미 제공중인 3밴드 멀티캐리어(Multi Carrier) 기술을 통해 기존 800MHz LTE 대역의 트래픽을 2.6GHz 광대역과 2.1GHz 대역으로 분산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광역시에 이어 오는 7월부터는 전국 84개 주요도시를 포함한 전국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 기지국간 전파간섭을 최소화해 업로드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업링크 콤프’를 상용화하는 한편 하반기중에는 80MHz폭의 LTE 주파수를 활용해 최대 300Mbps의 3밴드 CA(Carrier Aggrigation)를 제공할 방침이다.

최택진 LG유플러스 SD(Service Development) 기술전략부문장은 “단순히 광대역 기지국 구축 경쟁에 국한되는 것을 지양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다양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